특집기사 >

트라이워 온라인, 캐릭터 클래스가 결정되는 '무기 시스템'

/ 1
▲ 세력 '아렌달'의 캐릭터가 종류별 무기를 착용하는 모습 (출처: 유튜버 'crysis2war'님)

공개 서비스를 진행 중인 '트라이워 온라인(이하 트라이워)'은 트라이아 대륙의 '콴', '아렌달', '엘론' 세 종족 세력 간의 전쟁을 다룬 신작 MMORPG다. 모든 맵에서 레벨과 상관없이 전쟁을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전투 시스템, 화려한 스킬, 레벨 별로 난이도가 다른 던전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트라이워에는 달리 '직업'이라는 개념이 존재하지 않는다. 대신 착용한 무기에 따라 캐릭터의 클래스와 특징이 결정되는데, 전투 도중에도 언제든지 무기를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전략적으로 무기를 선택해야 한다.

트라이워의 세 종족 세력은 사용할 수 있는 무기가 다르다. 예를 들어 세력 '아렌달'은 양손 무기인 도끼, 한손 무기 철퇴, 원거리 무기 석궁, 쌍수 무기 쌍검, 마법 무기 석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무기별로 캐릭터에게 주어지는 능력치도 달라진다. 양손 무기를 든 캐릭터는 적에게 강력한 데미지와 치명타를 입힐 수 있으며 마법 무기를 든 캐릭터는 아군 지원과 체력 회복이 가능하다. 단, 방패는 '보조무기'의 개념으로 주무기의 종류와 상관없이 착용이 가능하다.

'마법 무기'는 착용 시 트라이워에서 유일하게 상태 이상 해제 및 치유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가장 긴 사정거리를 갖고 있으며 다른 무기들과는 달리 공격력을 올리기 위해서는 정신 스탯을 투자해야 한다. 마법 무기를 착용하면 캐릭터가 단타 스킬, 연타 스킬, 광역 스킬, 버프 스킬을 사용하게 되고 그 밖에도 마법 공격력과 마법 방어력 증가, 최대 마나 증가 및 마나 회복기 스킬을 갖게 된다.


▲ 각 종족 세력별 무기 착용 이미지 (사진 제공: 트라이워 온라인)

: 게임메카 황인솔 기자 (소르봉, breezy@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황인솔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