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카발2' 격돌 업데이트, 세력전 추가와 오큘러스 리프트 지원


▲ '카발2' 대규모 업데이트 격돌 (사진제공: 이스트소프트)

 이스트소프트는 액션 MMORPG ‘카발2’에 세력 전쟁과 최고 레벨 상향 등의 콘텐츠가 포함된 ‘격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스트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카발2’의 핵심 아이덴티티인 부제를 메인 콘텐츠인 ‘세력 전쟁’을 모티브로 한 ‘더 워 오브 람파츠(THE WAR OF RAMPARTS)’로 변경했다.
 
새롭게 등장하는 ‘격돌’ 업데이트의 가장 큰 핵심은 세 개의 세력으로 나누어지는 ‘세력 시스템’의 등장이다. 플레이어는 퀘스트를 통해 각자 다른 이념과 개성을 가진 북서부 카르텔, 남부 카르텔, 동부 저항군 중 하나의 세력을 선택하여 박진감 넘치는 세력 전쟁을 펼치게 된다.
 
각 세력은 새롭게 추가되는 대형 전쟁 필드 ‘대장벽’에서 자원 채취소를 점령하기 위해 전투를 진행하며, 채취소를 점령하여 획득한 자원을 통해 세력 전쟁의 승패가 결정된다. 세력 전쟁에서 승리한 세력에게는 화염, 빙하, 암흑으로 구성된 세 가지 종류의 ‘투기장’에 일주일간 입장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
 
또한, 최고 레벨이 50레벨로 상향되면서, 레벨 상향에 따른 클래스별 신규 스킬과 신규 던전도 함께 공개되었다. 50레벨 달성자만 진입할 수 있는 신규 던전 ‘헤테로 동굴’은 최고 난이도 던전인 만큼 서로 다른 네 가지의 힘을 사용하는 강력한 보스를 물리쳐야 하지만, 보상으로 현존 최고 아이템 레벨인 88레벨 장비 획득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신규 방어구 및 무기, 영웅/희귀/고급 방어구 제조기술서 등 다양한 아이템이 추가 되었으며, 기존 스킬 중 캐스팅이 없는 스킬이 캐릭터가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무빙 스킬’로 새롭게 변경되는 등 시스템 개편도 함께 이루어졌다.
 
아울러 ‘카발2’는 격돌 업데이트부터 HMD(Head-mounted display)인 '오큘러스 리프트'를 지원한다. ‘카발2’ 실행 후 디바이스 옵션 설정을 진행하면 '오큘러스 리프트'를 사용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
 
이스트소프트 게임사업본부 장지혁 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세력 간의 전쟁이 시작되고, 강력한 던전이 등장하는 등 카발2의 새로운 2막이라고 할 수 있다”며 “다양한 컨텐츠가 추가된 카발2의 진화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카발2’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cabal2.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이스트소프트
게임소개
전작 '카발'을 계승한 세계관을 구축한 '카발 2'는 대중성, 풍부함, 고품질, 고유성 등 4가지 원칙 하에 개발된 MMORPG다. 크라이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카발 2'는 스토리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웠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