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무리어미 '자가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신규 영웅으로 등장

/ 1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자가라' (사진제공: 블리자드)

블리자드는 자사의 AOS 신작,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의 등장 영웅을 상세히 소개하는 ‘영웅 집중 조명’ 코너를 통해 '스타 2'에서 '칼날 여왕' 케리건의 든든한 오른팔이자 군단의 무리어미로 활약한 ‘자가라(Zagara)’를 소개했다. 

'자가라'는 지난 4월 북미 최대 게임쇼 PAX 2014 현장에서 첫 선을 보인 네 영웅 중 하나로 스타크래프트의 세 종족 중 하나인 저그의 특징을 고스란히 지닌 기술을 선보인 바 있다.

'자가라'는 '스타 2: 군단의 심장'에서 '케리건'의 창조물로 끔찍한 화산재와 열기 속에서 태어났다. '레이너'의 노력으로 '케리건'이 다시 인간화되며 잠시 군단에서 자리를 비운 시기에, 자가라는 중심축을 잃은 저그의 혼돈 속에서 자신의 독립적인 시각과 능력을 토대로 스스로 진화를 이루어내 군단을 통제하려는 야망을 내비치기도 했다. 하지만 '케리건'이 돌아온 후, 자신보다 압도적인 힘과 높은 지능을 지닌 존재임을 인정하고 그녀를 섬기고 보좌하는 '무리어미'로 활약하게 된다. 

뛰어난 문제 해결 능력과 다중 처리 능력을 자랑하는 '자가라'는 '히어로즈'에서 '전문가(Specialist)' 영웅으로 등장하며, 저그의 또 다른 전문가 영웅 '아바투르'에 비해 공격적인 성향이 두드러진다. '자가라'는 점막을 퍼뜨려 공격로를 감염시키고 끊임없이 적을 괴롭히는 저그 고유의 특징을 선보인다. 적에게 닿으면 폭발하는 ‘맹독충 굴리기’와 선택된 적에게 히드라리스크를 내보내는 ‘추적 도살자’, 그리고 땅굴 벌레를 소환하여 전장의 이곳 저곳을 누비는 궁극기 ‘땅굴망’등 '저그'의 특성이 반영된 다양한 스킬을 사용한다.


▲ '곤충 자가라' 스킨 이미지 (사진제공: 블리자드)

‘영웅 집중 조명: 자가라’ 편에서는 군단의 무리어미로서 저그 조직체의 중요한 일원으로 활약한 배경 이야기와 시공의 폭풍을 집어 삼키겠다고 자부하며 전장을 지배하는 전투 영상, 전장에서 유용한 도움말 등을 소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팬아트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 테크니컬 알파 테스트를 진행 중인 '히어로즈'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진행될 베타 테스트 신청을 받고 있다.

: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risell@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블리자드의 대표 게임 '워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시리즈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들이 총출동하여 전투를 벌이는 AOS 게임이다. 이전까지 '블리자드 도타', '블리자드...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