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전체

[창간축전] 게임메카 14주년 ① 시작은 온라인게임과 함께

안녕하세요, 2014년을 맞아 14살이 된 게임메카 인사드립니다.

뉴 밀레니엄을 맞이하고 공식적으로 21세기에 접어든 지도 14년이 지났네요. 당시 세계 종말이 오리라던 노스트라다무스의 예언이 적중하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예언이 이루어졌더라면 게임메카도 한국 게임산업과 함께 성장할 수 없었을 테니까요.

그 가운데에서 게임메카는 충실히 변화를 기록해왔습니다. 언론의 본 역할인 사실 그대로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뉴스 외에도 리뷰와 흥미기획처럼 유저 중심의 콘텐츠도 꾸준히 게재했지요. 이를 통해 명실상부한 ‘게임정보포탈 No.1’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게임전문매체로써 흔들림 없는 눈을 유지할 수 있었던 건 유저분들의 끝없는 관심과 조언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14년이 지나 게임메카는 어느덧 중학교에 입학할 나이가 되었네요. 한 해가 지나고 새해를 맞을 때마다 늘 감개무량한 기분이지만, 괜히 새로운 생활이 펼쳐질지도 모른다는 느낌에 더욱 설레는 2014년입니다. 

14년 동안 참 많은 일이 있었고, 이는 게임업계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패키지 게임이 주를 이뤘던 시기를 지나 인터넷망이 발달하면서 온라인게임이 성업했고, 몇 년 전부터는 모바일게임 시장이 하루가 다르게 규모가 확장됐죠. 한국에서 게임이 ‘산업’이라고 지칭될 만큼 본격적인 활동이 시작된 건 약 30년 정도가 지났는데, 10년 주기로 강산이 바뀐 셈입니다.

출시되는 게임의 빈도나 비율은 당대 메인 플랫폼이 무엇이냐에 따라 많이 바뀌었지만, 그래도 아직 게임업계를 견인하고 있는 분야는 세 가지입니다. 콘솔과 온라인, 모바일이 바로 그 주역들이죠. 이번 14주년을 축하해주신 업체들도 대부분 세 플랫폼 중 하나를 주력으로 삼고 있는 곳들인데요, 차근차근 한 분야씩 축전을 모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1부에는 온라인게임 업체의 축전이 담겨 있습니다. 다음주에 게재될 2부에는 모바일, 2주 후 공개될 3부에서는 콘솔 및 하드웨어 업체의 축하멘트가 이어집니다



게임메카의 창간 14주년을 축하합니다.

오랫동안 게임전문 미디어로 게임에 대한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를 제공해 주신 점 감사 드립니다. 우리 나라 게임산업이 지금과 같이 발전을 할 수 있었던 원동력 중 하나는 매체입니다. 앞으로도 더욱 큰 활약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남경필 회장







게임메카 창간 1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14주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한국 게임 산업의 발전을 위해 애써주시고, 진심 어린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신 것에 감사 드립니다. 앞으로도 게임업계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더욱 참신하고 발 빠른 정보들을 전해주시리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건강한 게임 문화 발전을 이끌어나가는 대표 웹진으로 더욱 번창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넥슨 박지원 대표이사








게임메카 창간 1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명실상부한 국내 최정상의 게임 전문매체로 14년 동안 한결같이 한국 게임산업의 발전을 위해 달려온 게임메카에 감사드립니다. 지난 2013년은 그 어느 때보다 다사다난했지만 게임업계 관계자 모두의 노력으로 함께 극복해나갈 수 있는 힘을 확인했던 해였습니다. 2014년은 대한민국 게임산업에 있어 지난해보다 더욱 중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게임산업의 발전과 위상을 위해 변함없는 노력을 기울여 주시길 부탁드리며, 엔씨소프트도 의미있는 동반자로서 협업하고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창간 14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























게임메카의 창간 1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게임메카는 2000년 창간 이래 국내 게임 산업 발전에 앞장서며 게임에 관련된 정확하고 풍성한 정보를 독자들과 업계 관계자들에게 제공하며 명실공히 게임전문지로 자리매김 해 왔습니다. 지난 14년 동안의 성장과 게임전문지로서 쌓아온 가치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대한민국 게임산업 발전의 견인차 역할과 더불어 항상 유익한 소식을 전달해주실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창간 14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 드리며 앞으로도 독자들의 사랑과 신뢰를 바탕으로 게임메카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 양동기 대표







게임메카의 창간 1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언제나 게임업계 전체를 생각하는 폭넓은 시야를 갖고, 한발 앞서 고민하고 달려주시는 게임메카의 노력에 감사하는 바입니다.

또한 항상 기발하고 참신한 발상으로 플레이어들의 눈을 사로잡고 그들의 니즈를 충족해주시는, 그 뜨거운 열정과 노고에 박수를 보냅니다. 라이엇게임즈도 늘 업계에 좋은 소식을 전하고,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창간 14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라이엇게임즈코리아 이승현 대표




































































































게임메카에서는 14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댓글을 달거나 게시글을 올리면 얻을 수 있는 포션으로 참여하는 '끝장경매'와 뉴스스탠드 및 오픈캐스트 구독 이벤트, 복불복 게임 등을 통해 여러 가지 상품이 제공됩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게임메카 14주년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허새롬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