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웹게임

천룡에 취하다, PvP 승자만이 모든 것을 누린다

/ 1

▲ '천룡에 취하다' 메인 이미지 (사진제공: 팍스게임)

팍스게임이 서비스하는 웹 RPG ‘천룡에 취하다’가 서비스 3개월에 접어들며, 신규 서버 ‘대리’가 추가됐다. ‘천룡에 취하다’는 중국의 북송 시대를 배경으로 강호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을 해결하며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데 주안점을 둔 게임이다. 

특히 게임 내 유저와의 대전에서 승리하면 상대를 노예로 만들 수 있는 ‘노예 시스템’과 서버 랭킹에 따라 다양한 효과가 주어지는 기능을 접목해 PvP 콘텐츠를 강화했다. 더불어 다양한 무공을 제공하며, 용병의 일종인 ‘협객’을 여러 조합법에 따라 배치할 경우 보다 강력한 캐릭터 육성이 가능한 등 다채로운 플레이가 가능하다.

클라이언트게임 못지않은 다양한 캐릭터

‘천룡에 취하다’는 웹 브라우저를 기반으로 구동되는 게임이지만, 기본적으로 남녀 캐릭터 각각 2개 직업이 지원되어 총 네 가지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다. 클래스는 ‘문파’ 시스템으로 대체되며, 소림과 고소, 대리, 영취 중 한 가지를 골라 캐릭터를 생성 가능하다. 각 문파는 성별은 고정되어 있지만 캐릭터 얼굴은 직접 고를 수 있으며, 사용하는 기술과 무기가 달라진다.



▲ '천룡에 취하다'에 등장하는 클래스 4종

캐릭터 육성은 ‘전투력’ 게이지를 향상시키는 것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전투력은 장비 강화와 신규 무공 습득, 비급 수련, 보물 수련, 협객 승급 등 다양한 게임 내 콘텐츠를 플레이하며 상승시킬 수 있다. 캐릭터의 전투력이 높아질수록 던전 탐험이나 PvP 등 실제 전투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하게 된다.

PvP 최강자가 목표, 강화에 초점을 맞춘 콘텐츠

‘천룡에 취하다’의 핵심 콘텐츠는 PvP다. 따라서 캐릭터를 끊임없이 강화시켜 타 유저보다 강력한 전투력을 보유하고, 유리한 위치를 점하는 것이 중요하다. 


▲ 강화한 장비의 능력치는 이동이 가능하다

그래서 게임을 구성하는 여러 가지 콘텐츠도 캐릭터의 전투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중심으로 돌아간다. 기본적으로 플레이어 캐릭터는 다양한 장비 장착이 가능한데, 각 장비는 일반 강화와 연화, 보석 상감을 통해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특히 강화를 완료한 장비를 타 아이템을 교체할 때 강화 능력치를 그대로 옮기는 ‘이전’ 시스템이 존재하며, 저급 보석을 합성해 고급 보석을 탄생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 협객모집에서 순방첩을 사용, 다양한 용병을 뽑는다


▲ 제시된 진법대로 협객을 배치하면 시너지 효과가 빵!

이 외에 내단을 복용해 캐릭터의 전투력을 향상시키거나, 협객을 고용해 전력을 상승시키는 방법도 존재한다. 협객의 경우는 시너지를 발생시키는 조합이 따로 있으며, 이를 고려해 협객을 배치하면 보다 강력한 전투력을 보유하게 된다. 

승자독식, 대전에서 승리해 타 유저를 노예로

‘천룡에 취하다’에서는 PvP를 통해 서버 내 랭킹에 진입할 경우 해당 캐릭터에 이로운 효과를 제공하며, 칭호를 내리는 등 다양한 특권을 제공한다. 이 중 가장 독특한 기능은 ‘노예 시스템’으로, 타 유저에게 도전해 대결에서 이기면 해당 플레이어의 캐릭터를 노예로 삼을 수 있다.


▲ 특수칭호(좌)와 강호칭호(우)


▲ 노예를 사용하면 손 쓰지 않고 캐릭터를 육성시킬 수 있다

노예를 포획하면 플레이어가 직접 전투를 진행하지 않아도 노역을 통해 경험치를 획득하게 되며, 보다 빠른 캐릭터 육성이 가능하다. 이 외에 다른 유저가 포획한 노예를 캐릭터 주인과 함께 되찾는 ‘노예 구원’도 존재해 선행(?)을 베풀 수도 있다.

‘천룡에 취하다’는 공식 홈페이지(http://cr.3pan.net/)와 게임메카 채널링을 통해 플레이 가능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웹게임
장르
MMORPG
제작사
게임소개
'천룡에 취하다'는 중국 북송 시대를 배경으로 삼은 웹 무협 MMORPG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강호에서 벌어지는 협의와 음모, 사랑이 얽힌 수많은 사건을 해결하며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게 된다. '천룡에 취하다... 자세히
허새롬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