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국민적 애도에 동참, 넥슨 세월호 사고 10억 기부

/ 1


넥슨이 세월호 사고에 10억을 기부한다.

 

넥슨은 28일, 세월호 여객선 침몰 사고에 대해 성금 10억을 기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부되는 성금은 넥슨이 기업 차원에서 마련한 것이다.

 

넥슨은 ‘이번 사고 희생자들과 유가족에게 깊은 애도를 표하고 전 국가적인 슬픔을 나누고자 성금을 기부하기로 했다. 안타깝게 생명을 잃은 모든 분들의 명복을 간절히 빌고, 유가족 여러분의 상처가 하루 빨리 치유되기를 기원한다’라고 설명했다.

 

성금의 기부처는 아직 확정되지 않은 상황이다. 넥슨 측은 “기업 차원에서 성금이 가장 의미 있게 쓰일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중이다. 기부처가 확정되면 세부적인 사항을 다시 한 번 발표하겠다”라고 밝혔다.

 

지난 16일에 발생한 세월호 사건으로 인해 나라 전체가 비통함에 빠졌다. 게임업계도 사건 발생 직후 예정되었던 행사나 홍보활동을 중단하거나 서비스 일정을 연기하며 애도 행렬에 참가했다. 넥슨을 비롯해 엔씨소프트, NHN엔터테인먼트 캠프모바일의 밴드게임, 넷마블, 한국e스포츠협회 등이 이에 동참한 바 있다.


: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