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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오브레전드 제라스 리메이크 사항 총정리

 

금일(13일) 진행한 롤점검으로 제라스 리메이크가 완료됐다. 제라스는 이번 리메이크로 물론 기술의 파티클 효과와 스킬 아이콘, 음성 대사, 애니매이션까지 전면 개편됐다. 제라스 리메이크는 게임 밸런스를 위해 진행한 개편은 아니고 제라스 챔피언의 컨셉을 좀 더 명확하게 부각시키려는 개발사의 의도가 담겨있다.

 

제라스는 긴 사정거리로 치명적인 공격을 하는 마법 저격수이다. 기존 스킬 구성은 마법 관통력과 연사력이 높아 가장 가까운 적 아무에게나 기술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이번 제라스 리메이크를 통해 게임 중후반이 되면 긴 사정거리를 이용해 주요 적 목표를 확실하게 제거하는 '저격수' 이미지에 한층 더 걸맞은 플레이를 펼칠 수 있게 됐다.

 

▲ 제라스 리메이크 한글 설명 영상

(영상 출처: 'Ynouk'님)

 


스킬 변화 점 총정리

[패시브] 초월체 > 마나 쇄도
기존
제라스는 비전 마력을 흡수하여 물리적인 피해를 점점 잘 막아낼 수 있게 됩니다.
총 주문력의 15%가 방어력으로 전환됩니다.

변경 후
매 12초마다 기본 공격 시 30~195 마나를 회복합니다.
마나 회복량은 챔피언 레벨에 따라 달라집니다.
효과: 챔피언을 공격할 경우 마나 회복량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Q] 비전 파동
기존
긴 사거리를 지닌 에너지 포를 쏘아 적중한 모든 적에게 75/115/155/195/235 (+0.6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
마나 소모량: 65/70/75/80/85
사거리: 1025
 
변경 후
최초 시전 시: 제라스가 정신 집중을 시작하여 스킬 사거리가 700에서 1400으로 점차 증가하고, 이동 속도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제라스는 정신 집중을 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제라스가 직선 상의 모든 적에게 80/120/160/200/240 (+0.75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마나 소모량: 80/90/100/110/120
사거리: 정신 집중을 통해 1.5초 동안 700에서 1400까지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효과: 제라스는 비전 파동을 최대 사거리로 충전한 후 추가로 1.5초 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제라스의 이동 속도가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W] 힘의 근원 > 파멸의 눈
기존
제라스가 스스로를 마력의 근원에 고정합니다. 모든 스킬의 사거리가 상승하며 적에게 주는 마법 피해가 대상의 마법저항력의16/22/28/34/40%를 무시합니다. 8초간 지속되며 직접 효과를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스킬 효과가 끝나면 제라스의 이동 속도가 2초간 35% 상승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6/12/8/4
마나 소모량: 없음
사거리: 1600
 
변경 후
범위 피해 및 둔화 효과: 지상을 겨냥해 에너지포를 소환하여 목표 지점의 모든 적에게 60/90/120/150/180 (+0.6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0%씩 둔화시킵니다.
타격 지점 중심: 폭발 반경 중심에 있는 적들은 90/135/180/225/270(+0.9 주문력)의 피해를 입고 60/65/70/75/80%씩 둔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마나 소모량: 70/80/90/100/110
사거리: 1000


[E] 마법사의 사슬 > 충격 구체
기존
대상에게 70/120/170/220/270 (+0.8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불안정한 마법 표식을 남깁니다.
불안정한 마법: 불안정한 마법에 걸린 대상은 제라스의 스킬에 피해를 입을 경우 1.5초간 기절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
마나 소모량: 70/75/80/85/90
거리: 600/1000

변경 후
마법 에너지 공격: 태초의 힘을 간직한 마법 구체를 직선으로 발사합니다.
최초에 적중하는 적에게 80/110/140/170/200 (+0.45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75~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기절 효과 지속 시간은 구체가 날아간 거리에 비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5/12/11.5/11초
마나 소모량: 60/65/70/75/80
사거리: 1000

[R] 비전 폭격 > 비전 의식
기존
비전 에너지 폭격을 가하여 목표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125/200/275 (+0.6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에 들어가기 전 12초 동안 최대 3번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0/70/60초
마나 소모량: 150/180/210
사거리: 900/1300
범위: 400

변경 후
궁극기: 제라스가 제 자리에 고정되며 비전 폭격을 3회 시전할 수 있게 됩니다. 비전 폭격은 사거리가 매우 긴 마법 에너지포로 적중한 모든 적에게 190/245/300 (+0.43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제라스는 이 효과를 일찍 취소할 수 있습니다. 비전 폭격을 사용하지 않으면 비전 의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마나 소모량: 레벨 관계 없이 100
사거리: 3200/4400/5600

한편,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는 지난 2월 12일(수) 공식 홈페이지에 신규 챔피언 벨코즈 관련 정보를 내놓아 화제가 됐다. 이에 유저들은 "벨코즈가 이번 롤점검으로 등장하는게 아닌가?", "북미에도 벨코즈 아직 안 나왔는데 한국에 나올리가...", "벨코즈 빨리 플레이해보고 싶네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벨코즈는 PBE(Public Beta Environment) 서버에만 공개됐으며 아직 북미 클라이언트에도 적용되지 않아 이번 패치로 한국 서버에는 나올 확률은 극히 낮다.


 
글: 게임메카 남윤서 기자(nell@gamemec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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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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