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전설 재료와 지옥 무기를 얻을 수 있다, 블레이드앤소울 '지옥도' 세부 내용 공개

엔씨소프트는 11일, 자사의 방송 콘텐츠 블소 TV에서 블레이드앤소울의 시즌 2 ‘지옥도’ 콘텐츠를 공개했다. 지옥도는 정해진 시간에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입장 가능 인원이 100명으로 제한된다. 따라서 지옥도 내부는 물론, 입구가 되는 혈풍사막에서부터 치열한 전투가 펼쳐질 전망이다. 



지옥도 입장 방법과 위치


지옥도의 입구는 정해진 시간 동안에만 혈풍사막에 등장한다. 지옥도가 열리기 30분전 부터 혈풍사막 주변은 PvP 구역으로 바뀔뿐더러, 주변의 등장 몬스터들도 50레벨 기준으로 변경된다. 참고로 앞서 말한 현상은 별도의 채널에만 적용되기 때문에, 캐릭터를 새로 육성 중인 유저들에게는 피해가 가지 않는다.



▲ 지옥도가 열리기 전부터 혈풍사막이 변화한다


혈풍사막이 변화하고 30분이 지나면 정 가운데에 지옥도로 가는 용맥이 등장한다. 지옥도는 50레벨 이상, 문파에 가입된 유저들만 입장이 가능하며, 내부에서 사망할 경우 지옥도 밖에서 부활한다. 따라서 지옥도 내부는 물론, 유일한 입구인 용맥 주변에서도 치열한 전투가 펼쳐질 전망이다. 



▲ 유일한 입구를 중심으로 치열한 전투가 펼쳐질 전망



지옥도의 전략적 요소, '정제기'와 '항마부적' 


지옥도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전략적 요소를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우선 가장 대표적인 요소가 '정제기'다. 지옥도 내부에 3개가 존재하는 정제기는 영기를 주입해 활성화할 수 있다. 그리고 활성화될 때마다 해당 문파원에게 강력한 강화 효과를 제공한다. 


정제기의 2번쨰 효과는 부활 거점 역할이다. 지옥도 내부에서 사망할 경우에는 지옥도 외부에서 부활하게 된다. 하지만 정제기를 활성화한 문파원들은 정제기에서 부활할 수 있기 때문에, 신속한 전장 투입이 가능하다. 따라서 지옥도 내부에서는 정제기를 중심으로 전투가 진행될 전망이다. 



▲ 지옥도 외부에서는 입구를 중심으로, 내부에서는 정제기를 중심으로 치열한 전투가 펼쳐진다


하나의 문파가 3개의 정제기를 모두 차지할 경우에는 특별한 상황이 연출된다. 해당 문파를 제외한 지옥도 내부의 모든 유저들이 탈진 상태에 빠지며, 최종 보스인 '흑마대왕 구반다'의 보호막이 해제된다. 따라서 정제기 3개를 모두 활성화한 문파원은 강력한 강화 효과를 바탕으로 탈진 상태에 빠진 다른 문파원을 쓰러트리고, 최종 보스를 빠른 시간 내에 공략해야 한다. 


지옥도의 또 다른 전략적 요소는 '항마부적'이다. 재사용 시간이 24시간인 항마부적은 지옥도 활성화 시간보다 유지시간이 짧다. 따라서 하나의 캐릭터가 지옥도가 열릴 때부터 닫힐 때까지 머무르는 건 불가능하다. 



지옥도의 다양한 보상, 소규모 문파도 얻을 수 있다


지옥도 내부에는 다양한 보스 몬스터들이 존재한다. 이들을 쓰러트리면 일정량의 영기와 함께 지옥 보패를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최종 보스인 흑마대왕 구반다를 처치할 경우에는 막대한 양의 영기와 함께 전설 장신구 재료, 지옥 무기, 장신구, 의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참고로 지옥도에서 얻을 수 있는 지옥 장비 아이템은 문파 공방을 통해 성장이 가능하다.



▲ 지옥도 플레이 영상



▲ 위와 같이 다양한 보스 몬스터들을 만날 수 있다


소규모 문파를 위한 보상도 존재한다. 지옥도 내부에 있는 다양한 구조물들을 채집할 경우, 항마부적 제작 비용을 웃도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게임메카 노지웅 기자(올로레, abyss220@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블레이드앤소울'은 '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로,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녹여낸 무협 게임이다. 질주와 경공, 활강, 강화 등으로 극대화된 액션과 아트 디렉터 김형태가 창조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