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롤서버 다운, 공식홈페이지까지 점검 들어가




▲ 오후 2시 40분부터 지속되던 롤서버 문제가 결국 공식홈페이지 점검으로 이어졌다

15일(수) 오후에 발생한 롤서버 장애 문제 때문에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까지 점검에 돌입했다. 롤서버는 금일 오후 2시 40분부터 불안정 현상을 보였으며 오후 3시 45분에는 급기야 공식홈페이지까지 마비돼 서버가 완전히 내려갔다.

라이엇 게임즈는 로그인 대기열 발생 및 접속 불가 현상에 대해 관련 부서에 전달을 했고 롤서버 서비스 안정화에 나섰다고 공식 홈페이지에 밝혔다. 그러나 현재 리그오브레전드 한국 서버는 로그인 뿐만 아니라 게임 실행도 불가능하며 언제 점검이 완료될지 알 수 없는 상태다.

또한, 라이엇게임즈는 롤서버 장애에 따라 '랭크 게임 보상 모드'를 활성화 했다. 이 동안은 랭크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없고 이미 진행 중인 랭크 게임에서 패배 했을 때 랭크 점수가 하락하지 않으며 승리 시에도 평소 습득하는 점수의 50%만 획득한다.


▲ 15일(수) 새벽에 있었던 롤 서버 점검에 대한 라이엇게임즈의 공지사항

리그오브레전드의 반복된 서버점검을 접한 유저들은 “일부러 사람 없는 시간에 게임하고 있는데 롤서버 너무하네”, “4.1패치 때문에 점검하는건가?”, “언제쯤 서버 대기열이 풀리는 걸까”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는 오는 16일(목)에 게임 콘텐츠 업데이트를 위한 롤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롤점검으로는 PBE서버에 공개된 바 있는 4.1패치 내역과 새해 맞이 신규 스킨 ‘화룡검 리븐’, ‘대장군 트린다미어’, '달의 여신 다이애나'가 출시될 것으로 예측된다.



▲ PBE 서버에 공개된 '대장군 트린다미어' 일러스트


: 게임메카 이승범 기자(그란비아, granvias@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이승범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