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레알 마드리드, 에스파뇰전 통해 선두권 도약 노린다

▲ 선두권 추격에 나선 레알 마드리드 (이미지 출처: 레알 마드리드 공식 홈페이지)


한국시각으로 13일(월) 오전 3시, 레알 마드리드(이하 레알)과 RCD 에스파뇰(이하 에스파뇰)의 13-14 시즌 프리메라리가 19라운드 경기가 진행된다.


많은 팬들의 기대를 받은 바르셀로나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1위 결정전'이 무승부로 종료되었다. 결과에 따른 순위 변동은 없으며, 당분간 두 팀의 공동 1위 체재는 당분간 유지될 것으로 전망된다.


두 팀의 무승부를 가장 반긴 것은 다름 아닌 레알이다. 리그 18라운드까지 선두권과 레알의 승점차는 5점이었고, 세 팀 모두 연달아 승점을 챙겨 차이는 꾸준히 유지되었다. 하지만, 앞선 경기에서 바르셀로나와 아틀레티코가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레알에게 승점차를 좁힐 수 있는 절호의 찬스가 찾아왔다. 


먄약, 레알이 에스파뇰과의 리그 19라운드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단숨에 승점차를 3점으로 좁히게 되어 선두권 싸움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수 있다.


경기 전망은 레알에게 좋다. 레알은 최근 5경기에서 4승 1무를 거두며 기세를 탄 상태고, 에스파뇰과의 상대전적은 7승 3무로 압도적 우위를 점하고 있다. 


게다가 잠시 전력에서 이탈했었던 카시야스와 베일이 복귀하며 선수 운영에 숨통이 트이게 된 점도 호재다. 특히, 종아리 부상으로 컨디션 조절에 어려움을 겪었던 베일은 지난 셀타 비고전에서 호날두의 골을 어시스트해 몸상태에 이상이 없음을 증명했다.


레알과 맞붙는 에스파뇰은 현재 리그 11위로 중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다만, 최근 진행된 원정 2경기에서 연달아 0:1 패배를 당해 팀 분위기가 가라앉은 상태다. 그래도 홈에서는 나쁘지 않은 승률(최근 2경기 2연승)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번 19라운드 경기에서 레알을 불러들이는 만큼 의외의 결과가 나타날 가능성은 존재한다.



레알의 에이스, 호날두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분석


▲ 호날두의 10레벨 1강화 능력치 변화

호날두는 로스터 패치에서 상향되면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공격수에게 필요한 능력치 대부분이 1~3 가량 증가했으며, 전매특허인 프리킥(+2)은 더욱 위력적으로 변했다. 반면에 하향된 능력치는 슛 파워(-1) 뿐으로 체감 상 큰 차이가 없다. 



: 게임메카 허진석 기자 (쌀밥군, riceboy@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