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풋볼데이 신규 라이브카드, 후반전 교체투입으로 팀의 승리를 이끈 '오스카'

/ 1


1월 07일(화) 오후3시 풋볼데이에 라이브카드가 새롭게 출시됐다. 라이브카드는 일부 주요 경기에서 두드러지게 활약한 선수를 기존 능력치 보다 더 강화해 새롭게 내놓은 선수 카드로 출시 후 일주일 동안만 판매된다. 실제 경기에서 촬영된 선수 이미지가 초상화로 추가되며 기존에 활성화되지 않았던 포지션도 그날 경기의 활약에 따라 그대로 반영된다.

이번에 출시되는 라이브카드는 지난 12월 24일(화)부터 01월 02일(목)까지 10일간 진행된 경기를 토대로 책정됐으며 많은 경기가 있었던 만큼 '로익 레미, 기성용, 에당 아자르, 오스카, 알바로 네그레도, 로버트 코렌, 루이스 수아레스, 시오 우러컷, 에마뉘엘 아데바요르, 알렉시스 산체스, 윌프레드 보니, 카카' 총 12명의 선수가 선정됐다.

LIVE 선수카드 출시/판매기간

- 2014년 01월 07일(화) 15:00 ~ 01월 10일(금) 15:00

※ 기존 프리미엄 팩과 동일한 9,000 GP로 구매 가능!




   
   
   
▲ 이번에 새로 출시된 라이브 카드들

그리고 이 중 첼시의 공격형 미드필더를 담당하고 있는 '오스카'가 라이브카드 명단에 포함돼 있어 많은 풋볼데이 팬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오스카는 01월 02일(목) 첼시와 사우샘프턴의 프리미어리그 20라운드 경기에서 후반 교체 투입돼 교착상태에 빠져있던 팀에 활기를 불어넣었고,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뛰어난 활약을 펼쳤다. 아래는 당일 경기 내역이다.

■  후반에만 3골 몰아친 첼시, 새해 첫 경기에서 사우샘프턴 제압
- 2014년 01월 02일(목) <첼시 vs 사우샘프턴> 프리미어리그 20라운드 경기

한국 시각으로 1월 2일(목) 새벽에 열린 2013-1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0라운드 경기에서 첼시가 사우샘프턴을 3대0으로 격파했다.
 
사우샘프턴은 지난 12월 2일(금) 첼시와의 리그 전반기 경기에서 3대1 완패를 당했다. 이를 포함하여 최근 8경기 동안 1승에 그칠 만큼 극심한 부진에 빠진 상태였다. 이러한 가운데 리그 선두권을 달리는 첼시의 승리를 점치기란 당연한 일이었다.
 
하지만 경기 초반 흐름은 예상 밖이었다. 사우샘프턴은 토레스, 쉬얼레, 마타를 앞세운 첼시의 공격을 막아내며 팽팽한 경기를 이어갔다. 사우샘프턴의 분전으로 인해 첼시는 전반전 내내 부지런히 공격을 시도했음에도 좀처럼 유효 슈팅으로 이어지지 않았다. 수비 후 역습 작전으로 나선 사우샘프턴과 유효 슈팅 수 차이가 크지 않을 정도였다.
 
이에 첼시는 후반 8분, 공격에서 성과를 내지 못한 쉬얼레와 마타 대신 오스카와 윌리안을 투입하여 분위기 반전을 노렸다. 의도대로 두 선수가 투입되자 첼시의 공격진은 중원부터 활발하게 움직이면서 날카롭게 사우샘프턴의 수비진을 파고들기 시작했다. 이윽고 첼시의 선수 교체 이후 7분만에 선제골 기회가 찾아왔다. 오스카의 슈팅이 골문에 맞고 튕겨 나오자 문전에서 토레스가 헤딩으로 마무리하여 선제골을 터뜨렸다.
 
선제골을 기록한 첼시는 활기를 되찾고 10분 뒤에 추가골 기회를 잡았다. 정교한 드리블로 사우샘프턴의 수비진을 파고든 오스카는 페널티 박스 왼쪽에서 중앙으로 크로스 패스를 연결했다. 이를 받은 윌리안은 침착하게 수비수와 골키퍼의 위치를 살핀 후 오른발 슈팅으로 사우샘프턴의 골망을 흔들었다. 첼시의 선수 교체 카드 두 장이 빛나는 순간이었다.
 
앞선 두 골의 계기를 만든 오스카는 첼시의 세 번째 골을 터뜨리며 이날 활약의 정점을 찍었다. 후반 37분, 하프라인 근처에서 아자르의 패스를 받은 오스카는 빠르게 사우샘프턴의 골문까지 쇄도하여 오른발 슈팅으로 쐐기골을 기록했다. 빠른 돌파와 문전에서의 침착함이 돋보이는 장면이었다. 이후 첼시는 아자르 대신 에시앙을 교체 투입하여 수비에 힘을 싣고 3대0 스코어를 굳혀 경기를 마무리했다.
 

▲ 첼시 vs. 사우샘프턴 경기 골 영상


'오스카' 라이브카드 능력치 분석



이번에 출시된 오스카 라이브카드는 사우샘프턴전에서의 활약상이 그대로 적용돼 능력치 다소 향상됐다. 후반부에 교체 투입돼 1골 1도움을 성공한 만큼 공격 관련 능력치가 대폭 상승했다. 특히 골 결정력 능력치가 4.6, 드리블 속도가 2나 증가돼 역습 상황에서 기습 돌파를 시도하기 더 수월해졌다. 또한, 이번 경기에서 좌측으로 슈팅을 하는 모습을 자주보인 점을 고려해 레프트 미드필더(LM)로 포지션을 변경할 수 있게 추가됐다.



: 게임메카 이승범 기자 (그란비아, granvias@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웹게임
장르
스포츠
제작사
NHN엔터테인먼트
게임소개
'풋볼데이'는 나만의 축구팀을 창단하여 선수 훈련과 육성을 할 수 있는 웹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멀티플랫폼 기반으로 개발된 '풋볼데이'는 PC 뿐 아니라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일... 자세히
이승범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