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블레이드앤소울 비무제 우승 인터뷰, '더 많은 유저가 비무를 즐겼으면 좋겠다'

/ 1

▲ 1달간 진행된 비무제에서 우승한 'x미야모토 뉴뉴x'

12월 한 달간 블레이드앤소울 유저들을 즐겁게 만들었던 '비무제: 2013 무왕 결정전(이하 비무제)'이 막을 내렸다. 강남 곰 TV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결승 경기에는 정원을 초과한 1,000여 명의 관람객이 운집해 성황을 이뤘다.

오늘 경기에서는 지난 온라인 예선과 오프라인 본선을 마치고 올라온 총 8명의 승부사가 자리했다. 그리고 치열한 토너먼트 끝에 'x미야모토 뉴뉴x'가 우승 트로피를 들었다. 결승 경기에서 패배한 '정무 관우'는 지난 비무연과 마찬가지로 준우승에 머물러야 했다. 무왕 타이틀을 차지한 'x미야모토 뉴뉴x'에게는 1,500만 원이, 아쉽게 준우승을 차지한 '정무 관우'에게는 7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또한 3위에 머문 '유아독존 게장'에게는 3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었다.

다음은 오늘 결승에서 좋은 경기를 보여준 두 선수(x미야모토 뉴뉴x, 정무 관우)와의 인터뷰 내용이다. 

우선 우승과 준우승을 축하한다. 소감 한 마디를 이야기한다면? 

정무 관우: 준우승을 기대하지도 않았는데 꿈만 같은 일이다. 이렇게 큰 대회를 열어준 엔씨소프트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x미야모토 뉴뉴x: 우승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아무런 생각이 들지 않고 붕 뜬 기분이다. 다음 비무연에도 꼭 출전해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언제 자신이 우승, 준우승하리라 확신했나?

정무 관우: 4강전 승리 후 준우승을 예감했다. 직업 상성 상 검사와의 승률이 낮아서 패배를 확실시했기 때문이었다. 

x미야모토 뉴뉴x: 4강전에서 승리한 뒤, 역사와의 대전이 확정되자 '우승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그렇다면 오늘 결선에서 가장 힘들었던 상대는 누구였는가?

정무 관우: 준결승전에 만났던 '난역시굉장해'였다. 개인적으로 검사 다음으로 힘들다고 느끼는 직업이기 때문에, 패배를 감안하고 경기에 임했다.

x미야모토 뉴뉴x: 4강전에서 만난 '유아독존 게장'이었다. 경기를 보면 '자동 막기'등 운이 따라줘서 이길 수 있었던 경기였다. 

▲ 우승을 차지한 'x미야모토 뉴뉴x'(좌), 준우승을 차지한 '정무 관우'(우)

이번 비무제의 표준 능력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정무 관우: 역사 입장에서는 장비의 여부는 크게 상관없다. 다만 검사를 상대하는 데 많이 취약하다고 생각한다. 역사 유저로써 말하자면, 검사에 대처할 수 있는 방어 무공 등을 추가해줬으면 하는 바람이다. 

x미야모토 뉴뉴x: 특히 '설원 반지'의 삭제로 도박성이 사라졌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든다. '정무 관우'가 역사가 검사에 비해 불리하다고 말했는데, 개인적으로는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또한 다른 직업들간의 밸런스도 큰 문제는 없다는 생각이다.
어마어마한 액수의 상금을 받았다. 사용 계획은 어떻게 되는가? 

정무 관우: 아직 대학생이기 때문에 학업 등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향에 투자할 계획이다.

x미야모토 뉴뉴x: 막상 큰 상금을 받게 되자 어디에 써야 할지 감이 잡히질 않는다. 우선 응원해준 지인들과 주변 사람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가고 싶다.
마지막으로 블레이드앤소울 유저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정무 관우: 백전백승 서버에서 응원해준 유저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또한 기존의 역사와 다른 스타일이라고 너무 편견을 가지고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x미야모토 뉴뉴x: 비무를 하면 늘 만나던 사람만 만나게 된다. 새롭게 비무에 참가하는 유저들이 적기 때문이다. 따라서 지금보다 많은 유저들이 비무의 재미를 느끼고 함께 해줬으면 하는 바람이다.
: 게임메카 노지웅 기자(올로레, abyss220@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블레이드앤소울'은 '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로,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녹여낸 무협 게임이다. 질주와 경공, 활강, 강화 등으로 극대화된 액션과 아트 디렉터 김형태가 창조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