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물오른 리버풀, 수아레즈-스터리지 콤비 앞세워 헐시티전 대승 노린다

/ 1
 ▲ 리그 최고의 투톱으로 꼽히는 수아레즈(좌)와 스터리지(우)

한국 시각으로 12월 1일(일) 23시 5분, 잉글랜드 요크셔주 킹스턴 어폰 헐에 위치한 KC 스타디움에서 헐 시티 AFC(이하 헐 시티)와 리버풀의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 경기가 열린다.

현재 리버풀은 7승 3무 2패 승점 24점으로 리그 2위다. 시즌 개막전에만 해도 리버풀의 이런 상승세를 예상한 사람은 많지 않았다. 겨울 이적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영입을 하지 못했고, 설상가상으로 주 공격수 수아레즈가 지난 시즌 막바지에 받은 징계 때문에 시즌 초반 경기에 나설 수 없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리그가 시작되자 리버풀의 경쟁자들 중 앞서나간 팀은 리그 1위 아스날 뿐이다. 공격과 수비 양쪽 모두 안정화된 점이 그 요인이다. '외질 효과'를 보며 선두권으로 치고 올라간 아스날에 가려져 있을 뿐, 리버풀의 현재 기세도 대단하다.

리버풀 상승세의 원동력은 수아레즈-스터리지 투톱이다. 팬들로부터 'SAS콤비'라 불리우는 두 선수는 리그에서만 각각 9골씩을 집어 넣으며 18골을 합작했다. 이 기록은 리버풀 전체 골 기록인 24골에 8할에 해당하는 수치다. 특히, 수아레즈는 징계로 인해 오랜 공백 기간을 가졌음에도 7경기에서 9골을 몰아치는 절정의 기량을 과시하고 있다. 많은 전문가들은 SAS콤비가 물오른 득점감각을 보여주는 만큼 리버풀이 당분간 상승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전망 중이다.

리버풀의 상대팀 헐 시티는 4승 2무 6패로 리그 13위에 위치해 있다. 리그 초반에는 무난한 중위권 성적을 거두고 있었지만, 점차 순위가 내려가면서 어느새 강등팀과의 승점 차이 4점밖에 나지 않는다. 여기서 더 패배가 쌓이면 강등권 싸움에까지 휘말릴 수 있는 입장이기에 반드시 승리를 노려야 한다.

한편, 같은 날 같은 시각 머지사이드 구다슨 파크에서는 리버풀의 라이벌 애버튼이 스토크 시티와 경기를 치른다. 애버튼은 지난 23일 열린 리버풀과의 더비전에서 최고수준의 명경기를 펼치며 3:3 무승부를 거두었다.


<경기 정보>
 
일시(한국 시각): 2013년 12월 1일 (일) 23시 5분


리버풀의 공격을 이끌고 있는 수아레즈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루니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피파온라인3의 수아레즈는 빠르고 드리블이 좋은 돌파형 스트라이커로 구현되었다. 1레벨 1강화 기준 79, 82에 이르는 볼 컨트롤과 드리블 능력치를 가지고 있으며, 78에 달하는 가속력도 지니고 있어 상대 수비를 제치는데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와 함께 수아레즈는 파울을 얻어내는 'Diver'와 개인기에 영향을 주는 'Flair', 'Dribbler' 특성을 지녀 공격의 첨병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는 선수다.
 
글: 게임메카 박진욱 기자(리번, wall55@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