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가치 보존·피로도 완화 병행, 리니지2M '서약' 업데이트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84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리니지2M 서약 업데이트 이미지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공식 유튜브 채널)
▲ 리니지2M 서약 업데이트 이미지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공식 유튜브 채널)

엔씨소프트의 MMORPG ‘리니지2M’이 28일 ‘더 플레지: 서약(THE PLEDGE)' 업데이트를 했다.

더 플레지: 서약은 엔씨소프트 개발 방향성에 대한 의지를 담은 업데이트다. 콘텐츠는 크게 ‘개발PD의 리메이크’와 ‘사업PD의 리메이크’로 구성했다.

‘개발PD의 리메이크’는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하고 이용자 피로도 완화 방안을 제시했다. △’초월 합성’과 제작 콘텐츠를 100% 확률로 도전할 수 있는 ‘천장 시스템 개선’ △보스, 던전 신규 매칭 등의 콘텐츠 진행 시간을 조정한 ‘2025 플레이타임 밸런싱’ △보상 배분 기준을 마지막 타격으로 변경한 ‘보스 전투 시스템 개편’ 등이다. 혈맹 최대 레벨 30까지 확장, 마정석/정령탄/MP 소모량 조정, ‘이교도의 카타콤’ 랭킹 익명화 등 편의성도 개선했다.

‘사업PD의 리메이크’는 이용자 부담 완화와 인게임 가치 보존에 중점을 뒀다. △신규 기간제/영구 유료 컬렉션 상품 판매 종료 △아이템 분해, 상급 분해 등으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을 게임에서만 획득하도록 순차적으로 변경 △‘티켓’으로 캐릭터 스펙에 상관없이 클래스 체인지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시스템 리뉴얼 등을 적용했다.

엔씨는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모든 이용자는 클래스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클래스 스킨'이 가능하다. 오리진 월드에는 신규 올림피아드 ‘전사의 고원’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공격 진영 ‘케트라 오크’와 방어 진영 ‘바르카 실레노스’로 나뉘어 적과 겨룬다. 리저브 월드 이용자는 △월드 거래소 △신규 클래스 ‘매직 캐논’ △각성 시스템 △오만의 탑 3, 4층 등의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다.

리니지2M은 향후 ‘안타라스’ 공략에 도전하는 ‘안타라스 백 어택’ 이벤트를 예고했다.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