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컴투스 그룹, 여의도 도심 속 비오톱 만들기 봉사 성료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61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컴투스 그룹 '샛강 비오톱 만들기 환경봉사활동' 현장 (사진제공: 컴투스 그룹)
▲ 컴투스 그룹 '샛강 비오톱 만들기 환경봉사활동' 현장 (사진제공: 컴투스 그룹)

도심 속 생태계 보전을 위해 '컴투게더' 봉사단이 샛강생태공원을 방문했다.

컴투스 그룹은 7일, 생물 다양성 증진과 도심 속 자연 생태계 보전을 위한 비오톱 만들기 환경봉사활동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 생태공원인 여의도 샛강생태공원에서 진행한 이번 봉사활동에는 컴투스 그룹 계열사 임직원 및 가족들로 구성된 컴투게더 봉사단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생태공원 내 곳곳에 ‘비오톱’을 조성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비오톱은 나무 기둥과 가지들을 활용해 만드는 인공 조형물이다. 곤충, 새 등의 여러 소동물을 위한 서식지 역할로 생물종 다양성 보존에 기여한다.

'샛강 비오톱 만들기 환경봉사활동' 현장 (사진제공: 컴투스 그룹)
▲ '샛강 비오톱 만들기 환경봉사활동' 현장 (사진제공: 컴투스 그룹)

컴투스 그룹 봉사단은 기존에 부서지거나 방치된 비오톱을 철거하고, 다시 지주목을 만들고 잔가지를 모아 보금자리를 조성하는 정비 작업을 진행했다. 함께 팽나무, 잉어, 수달과 같은 동식물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익히며, 자연 생태 보호의 필요성을 몸소 느끼는 시간도 가졌다.

활동에 참여한 컴투스 그룹 임직원은 “임직원은 “비오톱 만들기라는 작은 실천을 통해 도심 속 자연 생태계 보전에 동참할 수 있게 돼, 뜻 깊고 보람된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