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애플 앱스토어, 고전 게임 에뮬레이터 허용

/ 1
▲ 애플 앱스토어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애플 공식 홈페이지)

애플이 그간 앱스토어에서 허용하지 않았던 고전 게임 에뮬레이터를 허용했다.

애플은 5일(현지 기준), 애플 앱스토어 가이드라인을 개정하여 고전 게임 에뮬레이터 앱을 통해 다운로드 가능한 게임을 서비스할 수 있다고 밝혔다. 기존에 앱스토어에서는 에뮬레이터가 허용되지 않아서 아이폰 이용자는 합법적인 방법으로는 이를 사용할 수 없었다. 그런데 이번에 에뮬레이터를 허용하는 방향으로 가이드라인이 수정되며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 고전 게임 에뮬레이터에 대한 가이드라인 (자료출처: 애플 개발자 홈페이지)

다만 애플은 에뮬레이터 역시 관련된 법률과 애플 앱스토어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즉, 불법복제 게임을 에뮬레이터를 통해 제공하는 것은 허용하지 않으며, 개인정보 보호 지침 등도 준수해야 한다. 아울러 에뮬레이터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중 가장 연령등급이 높은 것을 기준으로, 연령등급을 표시해야 한다.

한편 애플은 유럽연합, 미국 등에서 전방위적으로 독점 문제가 제기된 후 외부에 점점 앱스토어 문호를 개방하고 있다. 올해 1월에는 미국 대법원 결정에 맞춰 외부 결제수단을 허용했고, 게임 구독 앱도 허가했다. 유럽연합에서는 디지털시장법 시행에 따라 타사 앱스토어와 외부 다운로드를 승인하기도 했다. 고전 게임 에뮬레이터 허용 역시 이러한 변화의 일환이라 볼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