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PC

택티컬 FPS의 교본, 레디 오어 낫 스팀 정식 출시

/ 1
레디 오어 낫 정식 출시 (사진출처: 스팀)
▲ 레디 오어 낫 정식 출시 (사진출처: 스팀)

보이드 인터랙티브는 14일, 스팀에 레디 오어 낫을 정식 출시하고 신규 업데이트 소식을 더했다.

레디 오어 낫(Ready or not)은 스왓 4(SWAT 4)의 정신적 후계작인 택티컬 FPS다. 현실적인 슈팅 플레이와 전술적인 면이 강조된 신작으로, 지난 2021년 12월 앞서 해보기 출시 초부터 꾸준한 인기를 유지한 바 있다.

정식 출시와 함께 싱글 플레이로 즐길 수 있는 커맨더 모드와 영구적인 죽음을 선사하는 아이언맨 모드가 출시됐다. 특히 아이언맨 모드는 사망 시 자동으로 세이브 데이터가 삭제되고, 완료 시 특별 코스튬을 제공해 도전욕구를 자극한다. 여기에 다양한 사고나 한계 이상의 행동을 할 경우 스트레스가 발생하는 스트레스 시스템도 추가됐다. 스트레스가 높은 요원은 벤치에서 치료를 받거나 팀을 떠날 수밖에 없어 더욱 현실적인 전술을 추구할 필요가 생겼다.

▲ 레디 오어 낫 1.0 런치 트레일러 (영상출처: 보이드 인터랙티브 공식 유튜브 채널)

더해 세이브 데이터를 최대 3개 저장할 수 있는 세이브 슬롯과 SWAT 자문팀의 협조를 받은 차세대 AI도 추가됐다. 또, 다시 보기 시스템과 175개 이상의 신규 캐릭터가 추가됐으며, 다양한 코스튬과 시각적 효과 개선, 캐릭터 애니메이션 추가 등으로 더욱 실감나는 게임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신규 맵 추가와 기존 맵에 대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으며, 다양한 코스튬 장비가 추가돼 각 요원들의 개성 있는 모습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이번 정식 출시와 함께 유저들의 관심도 또한 크게 높아졌다. 정식 출시와 함께 전 세계 최고 판매 순위 5위를 기록했으며, 동시 접속자 수 또한 앞서 해보기 시작 당시보다도 많은 5만 1,445명을 달성했다. 이는 기존 동시 접속자 수였던 5,000명 내외의 10배 가까운 수치다.

레디 오어 낫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스팀 상점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레디 오어 낫 2021년 12월 18일
플랫폼
PC
장르
FPS
제작사
보이드 인터랙티브
게임소개
‘레디 오어 낫’은 강력범죄가 난무하는 미국을 배경으로 범죄진압에 나서는 미국 경찰특수부대 SWAT을 주역으로 한 택티컬 FPS다. 플레이어는 SWAT 부대를 통솔하는 지휘관이 되어 대원들과 팀을 이뤄 위험한 작...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