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VR

PC 기사 vs VR 거인, 비대칭 PvP 신작 '다비고' 29일 출시

/ 1
▲ 다비고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PC와 VR, 각기 다른 두 기기를 쓰는 유저가 한판승부를 벌이는 비대칭 PvP 신작 '다비고(DAVIGO)'가 오는 11월 29일 스팀에 앞서 해보기로 출시된다.

게임을 개발한 다비고 스튜디오는 23일 스팀 공식 페이지를 통해 게임 출시 일정을 밝혔다. 앞서 소개한대로 다미고는 PC 유저와 VR 유저가 대결하는 PvP 게임이다. PC로 접속한 플레이어는 작은 나이트가 되어 거인에 맞서며, VR 유저는 거인이 되어 나이트를 위협한다. 거인을 맡을 VR 유저는 1인, 나이트로 출전하는 PC 유저는 1명 이상 팀을 이뤄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 다비고 출시일 발표 트레일러 (영상출처: 다비고 공식 유튜브 채널)

VR 쪽에서 출격하는 거인은 거대한 얼굴과 두 손으로 표현되며 땅을 두드리거나 맵에 있는 물건을 집어 던지는 식으로 대응할 수 있다. PC 진영에서 나서는 나이트는 몸집은 작지만 그래플링 훅을 사용해 공중을 날거나 강력한 로켓 런처로 거인을 공격할 수 있다.

앞서 해보기 기준으로 다미고에는 게임 모드 4개, 맵 7종, 원하는 맵을 만들 수 있는 에디터 지원 등이 포함된다. 제작진은 앞서 해보기를 통해 유저 의견을 반영하여 내년 초에 정식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다미고는 오는 29일 스팀과 메타 퀘스트 앱 랩에 출시되며, 한국어를 지원하지는 않는다.




▲ 다비고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다비고 미정
플랫폼
VR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다비고 스튜디오
게임소개
다비고는 'VR 대 PC'를 핵심으로 앞세운 대전 게임이다. 먼저 VR 유저는 거대한 거인이 되어 양손을 움직이며 주변을 날아다니는 다른 유저를 잡아야 한다. 이어서 PC 유저는 최대 4명까지 팀을 이룰 수 있으...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