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라이언게임즈, 6개월 내에 소울워커 64비트 지원하겠다

/ 1
지난 18일 유저 간담회를 진행한 소울워커 (사진제공: 라이언게임즈)
▲ 왼쪽부터 박경배 PD와 김홍규 본부장 (사진제공: 라이언게임즈)

라이언게임즈의 소울워커가 2023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변신을 시도한다.

지난 2월 18일에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소울워커 최초로 유저 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에 참여한 라이언게임즈 김홍규 본부장과 박경배 슈퍼애니 스튜디오 PD는 64비트 전환과 새로운 콜라보 등 소울워커의 2023년 핵심 변화에 대해 발표했다.

우선 소울워커가 6개월 내에 64비트로 개선된다. 그동안 소울워커는 엔진 문제로 32비트 밖에 지원되지 않아 콘텐츠 확장에 한계가 있었지만, 노력 끝에 64비트화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경배 PD는 "64비트가 되면 새로운 재미를 줄 수 있는 콘텐츠가 많이 나올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PVE 콘텐츠 업데이트로 신규 에피소드와 리그 레이드 개편이 발표됐으며, 매월 테마 등급과 신규 프리미엄 코스튬이 추가될 예정이다. 리그 통합과 함께 스팀 서비스 1주년 기념 패키지와 다양한 굿즈 이벤트도 준비되고 있다.

여기에 스테이터스 시스템 개선과 캐릭터 별 밸런스 조정 작업도 진행돼 기존 요소들에 대한 유저 불만도 해소할 계획이다. 더불어 유명 IP와의 새로운 콜라보레이션도 예고되어 기대감을 높였다.


▲ 다양한 영역에서 변화가 예고됐다 (사진제공: 라이언게임즈)

한편, 이날 유저 간담회에서는 김홍규 본부장과 박경배 PD가 그동안 운영과 게임에 대해 부족했던 부분을 사과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하는 발표도 함께 진행됐다.

김홍규 본부장은 "퍼블리셔를 떠나 자체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부족함을 많이 느끼게 됐다. 잃어버린 신뢰를 회복하고 개발에 매진할 수 있도록 박경배 PD의 충실한 조언자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또 “소울워커의 게임성을 보강하면서 워커 분들과 더 소통을 늘려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사과 이후 유저 간담회에서는 2시간에 걸쳐 개발자와 유저간 질의응답이 진행됐으며, 유저들은 캐릭터들의 밸런스, 아티팩트 이펙트, 채팅, 태그, 클로젯, 보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피드백을 제시했고 김홍규 본부장과 박경배 PD가 적극적으로 답변에 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소울워커 2017년 1월 18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ORPG
제작사
라이언게임즈
게임소개
'소울워커'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사라진 도시에 홀로 남게 된 '결여자'들이 도시의 악령들과 싸우는, 세기말 세계관을 배경으로 삼은 MORPG다. '소울워커'에서는 일본 애니메이션 풍의 비주얼과 셀 쉐이딩 및 아웃...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