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바이킹 마을 건설하는 시티빌더 신작, 스팀에 나왔다

바이킹 마을 건설게임 (사진출처: 랜드 오브 더 바이킹 스팀 공식 페이지)
▲ 랜드 오브 더 바이킹스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바이킹 마을을 건설하는 과정을 담은 시티빌더 신작 '랜드 오브 더 바이킹스'가 9일 스팀 앞서 해보기를 시작했다.

튀르키예에 위치한 인디게임 개발사 랩 게임즈가 설립한 랜드 오브 더 바이킹스는 바이킹 마을을 번성하는 도시로 확장하는 게임이다. 혹독한 조건과 적의 습격에서 살아남아야 하며, 동료 바이킹들이 충돌하지 않고 협력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한다. 이 외에도 작물을 심고 재배하는 농사, 야생동물 사냥, 광석 채굴, 낚시 등을 통해 자원을 모으고 이를 신중하게 관리하며 겨울을 견뎌야 한다.


인게임 스크린샷 (사진출처: 랜드 오브 더 바이킹스 스팀 공식 페이지)
▲ 바이킹 마을을 건설할수 있다 (사진출처: 랜드 오브 더 바이킹스 스팀 공식 페이지)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마을 주민은 각기 다른 성격을 지니고 있으며, 특기도 모두 다르다. 따라서 주민들에게 일을 배분할 때 성격과 능력을 고려해야 한다. 마을 발전도에 따라 더 많은 바이킹이 마을에 방문하며, 플레이어는 그들을 동반자로 받아들이거나 거절할 수 있다.

마을 주민 (사진출처: 랜드 오브 더 바이킹스 스팀 공식 페이지)
▲ 성격과 적성에 맞춰 주민들에게 일을 배분해야 한다 (사진출처: 랜드 오브 더 바이킹스 스팀 공식 페이지)

지진, 번개 등 각종 재난도 구현돼 있다. 특히 폭풍과 눈보라가 몰아치는 치명적인 추위는 플레이어를 시련에 빠뜨릴 수 있다. 마을이 번성하려면 바이킹들이 따뜻하게 생활하고,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장작과 식료품점 등을 미리 마련해야 한다.

이 게임에서는 원하는대로 마을을 설계할 수 있으며 집 모양을 원하는 모양으로 바꿀 수 있는 건물 에디터도 지원한다. 오딘, 프레이야 등 북유럽 신화 신들의 기념비를 건설하거나 바이킹 함선을 꾸미는 것도 가능하다.

랜드 오브 바이킹스는 오는 16일까지 10% 할인된 1만 8,43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다만 한국어는 지원되지 않으며, 영어만 가능하다.

건물 에디터 (사진출처: 랜드 오브 더 바이킹스 스팀 공식 페이지)
▲ 원하는 집 모양을 만들 수 있는 건물 에디터 (사진출처: 랜드 오브 더 바이킹스 스팀 공식 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