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웹게임

동서고금 영웅을 모아 심연을 물리쳐라, 퍼펙트 아레나

/ 1
퍼펙트 아레나 타이틀 (사진출처: 퍼펙트 아레나 홈페이지)
▲ 퍼펙트 아레나 타이틀 (사진출처: 퍼펙트 아레나 홈페이지)

국내에서 서비스되는 웹게임의 단골 소재는 플레이어를 주인공으로 하는 무협과 삼국지가 주를 이룬다. 이 가운데, 신선한 소재를 가진 웹게임이 등장했다. 바로, 킹콩소프트가 내놓은 신작 ‘퍼펙트 아레나’다.  

판타지를 배경으로 하는 이 작품은 원하는 영웅들을 뽑아 상황에 맞는 다양한 조합으로 모험은 물론 유저들과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 방치형 수집 RPG다. 여기에 기종 간 크로스 플레이까지 지원해 편의성까지 더했다. 과연, 어떤 재미를 선사해줄까?

▲ 퍼펙트 아레나 트레일러 (영상출처: 킹콩 소프트 공식 유튜브)

깊은 잠속에서 깨어난 심연으로부터 세계를 구하자

퍼펙트 아레나의 주 이야기는 로델랜드에서 펼쳐진다. 500년 전 로델랜드의 유일신이었던 고대 여신은 자신의 권위를 5개 원소를 토대로 하는 신들에게 나눠줬다. 힘을 받은 신들은 인간을 다스리며 평화로운 나날을 이어가는데, 이계의 신이 불청객으로 등장한다. 심연이라는 또 다른 이름으로 불리는 이계의 신은 세상을 어지럽히며 로델랜드 깊은 지하에 요새를 건설해 다른 시공간으로 이어지는 관문을 열어 침략하는 계획을 세우지만, 신들에게 가로막히고 이들이 가진 신의 성물과 고대 여신의 힘에 밀려 그곳에 봉인되고 만다. 

지하 깊은 곳에 이계의 신이자 심연이 잠재워진 이 장소에는 후세들이 새로운 도시를 건설해 이를 감시하기로 했다. 그러나 500년이 흐른 지금 어느새 역사 속에 잊혀 봉인의 힘이 약해지는데, 지하는 어느 순간부터 심연에 잠식되고 있었다. 이에 맞설 자는 고대 여신이 예언한 이계의 용자로 바로 플레이어 본인이다. 플레이어는 동료들과 함께 심연으로부터 해방시키기 위한 모험을 떠난다.

다양한 영웅을 조합해 심연에 잠식된 곳을 해방시켜야 한다 (사진출처: 킹콩소프트 공식 유튜브 트레일러 영상)
▲ 다양한 영웅을 조합해 심연에 잠식된 곳을 해방시켜야 한다 (사진출처: 킹콩소프트 공식 유튜브 트레일러 영상 갈무리)

100여 명의 영웅을 동반한 모험

이계의 용자인 플레이어와 함께 모험을 떠날 영웅들은 100여 명으로 제우스, 포세이돈, 아폴로, 조운, 여포 등 동서양을 아우르는 신과 인물이 등장한다. 여기에 각각이 가진 특성으로 직업이 나뉜다. 방어에 중점을 둔 탱커, 준수한 공방을 보유한 워리어, 강력한 광역 스킬을 지닌 매지션, 방어는 낮아도 극한의 공격력을 가진 레인저, 이들을 모두 치유하는 서폿이 있다.  

직업 외에도 영웅들마다 개인적인 속성이 존재한다. 속성은 바람, 물, 불, 빛, 어둠, 혼돈까지 총 여섯 가지로 나뉜다. 여기에 혼돈 계열을 제외한 다른 속성들은 서로 상성이 존재한다. 파티 구성에 특정 속성의 영웅이 모일 경우 시너지 효과가 발동해 추가적인 속성도 부여된다. 

다양한 영웅을 수집한 후에는 던전을 통해 성장도 이어 나가야 한다. 성장시킬 수 있는 영웅 등급은 최고 SSS급까지 있으며, 성급도 최대 12성까지 존재한다. 등급 외에도 신우, 메이드, 성물 시스템 등을 통해 끊임없이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다. 여기에 필요한 성장 재화들은 다양한 던전을 통해 얻을 수 있다. 골드, 경험, 룬 등의 수급이 가능한 시련동굴, 신우를 강화할 수 있는 깃털을 모으는 해운위탁, 다양한 재화를 보상으로 주는 시련의 탑, 유적 궁전 등 수많은 던전이 존재한다.

퍼펙트 아레나 영지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에 들어갈 수 있다 (사진: 킹콩소프트 제공)
▲ 퍼펙트 아레나 영지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에 들어갈 수 있다 (사진제공: 킹콩소프트)

100여 개의 다양한 영웅을 여러 방법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사진: 킹콩소프트 제공)
▲ 100여 개의 다양한 영웅을 여러 방법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사진제공: 킹콩소프트)

퍼펙트 아레나 인 게임 스크린 샷 (사진: 킹콩소프트 제공)
▲ 퍼펙트 아레나 인 게임 스크린 샷 (사진제공: 킹콩소프트)

멀티플랫폼을 활용한 유저들과 승부 한판

성장을 거듭했다면, 얼마나 강한 위치에 있는지 스스로 알기 힘들다. 그래서 퍼펙트 아레나라는 제목과 맞게 다양한 PvP 아레나를 통해 자신의 힘을 점검할 수 있다. PvP에선 자신이 강하다고 무식하게 전투력으로 밀어붙이다가는 큰 코 다친다. 다양한 영웅이 가진 직업, 속성을 고려해 상성에 맞게 여러 조합을 짜야 하기 때문이다. PvP 콘텐츠는 아레나, 절정경기, 고급 아레나 총 세 가지로 나뉘어 진행된다.

자신의 성장이 약하다면 길드에 가입해 혜택을 받으면 된다. 길드 가입 시 영웅 직업마다 존재하는 길드 스킬을 사용할 수 있고, 이를 길드 공헌도와 금화를 이용해 레벨을 올릴 수 있다. 길드원끼리 성장 재화 중 하나인 용주를 서로 교환하여 원하는 것을 얻는 것도 가능하다. 여기에 길드원 또는 본인의 돈주머니를 풀어 길드원끼리 다이아를 나눠가질 수 있는 복지센터도 있다.

또한, 기본적으로 방치형 RPG이기에 게임을 꺼도 레벨업은 멈추지 않으며, 게임을 껐다가 다시 들어가도 자동사냥 경험치를 받아 성장이 끊어지지 않는다. 게다가 PC, 모바일, 태블릿 등 기기에 상관없이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해 공간에 제약 없이 자유롭게 접속해 즐기면 된다.

퍼펙트 아레나는 오는 9일, 킹콩소프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정식서비스를 시작하며, 사전예약과 함께 홈페이지에 공개된 쿠폰을 입력하면 각종 재화와 더불어 영웅 중 한 명인 제우스도 지급된다.

PvP 콘텐츠는 아레나, 절정경기, 고급아레나로 이뤄졌다 (사진: 킹콩소프트 제공)
▲ PvP 콘텐츠는 아레나, 절정경기, 고급아레나로 이뤄졌다 (사진제공: 킹콩소프트)

영웅의 조합과 전략을 다양하게 사용해 유저와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사진: 킹콩소프트 제공)
▲ 영웅의 조합과 전략을 다양하게 사용해 유저와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사진제공: 킹콩소프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퍼펙트 아레나 2022년 5월 9일
플랫폼
웹게임
장르
액션 RPG
제작사
킹콩소프트
게임소개
킹콩소프트가 내놓은 신작 ‘퍼펙트 아레나’는 판타지를 배경으로 원하는 영웅들을 뽑아 상황에 맞는 다양한 조합으로 모험은 물론 유저들과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 방치형 수집 RPG다. 기종 간 크로스 플레이까지 지원...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