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가상 유튜버 코로네 등장, 日 공포게임 '이은날' 신작 발표

▲ 사신 코로네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사신 코로네 스팀 공식 페이지)

국내에서도 공포게임 마니아 사이에서 인기를 끈 인디게임 ‘이은날(원제: 츠구노히)’ 시리즈 신작이 공개됐다. 기존에도 키즈나 아이와 콜라보 신작을 냈었는데, 이번에는 공포게임 실황 방송으로 잘 알려진 가상 유튜버 이누가미 코로네와 합작한다.

게임 제목은 ‘사신 코로네’이며, 사신(邪神)은 재앙을 부르는 귀신이나 악신을 뜻한다. 이은날 시리즈는 인디게임 개발자 아임시안(ImCyan)의 대표작으로, 스토리 중심 공포게임이다. 기묘한 사건에 휘말린 주인공이 특정 장소나 거리를 돌아다니며 비밀을 풀어나가는 과정을 다루며, 플레이 방식은 비슷하되 매 시리즈마다 새로운 소재를 다룬다. 특유의 기묘한 그래픽과 스토리로 공포심을 자극한다.

▲ 사신 코로네 스팀 버전 프로모션 영상 (영상출처: 바카 게임 매거진 공식 유튜브 채널)

이번에 발표된 신작 ‘사신 코로네’도 전개는 동일하다. 평범하게 살고 있던 주인공이 어느 날 하굣길에서 이누가미 코노레가 그려진 표지판을 발견하고, 이후 공포스러운 사건에 휘말린다. 게임에 등장하는 이누가미 코노레는 일본 가상 유튜버 그룹 홀로라이브 소속으로, 외모는 귀엽지만 4차원 성격에 그로테스크한 취향을 지녔다.

사신 코로네는 11월 8일 스팀에 출시되며, 영어와 일본어를 지원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사신 코로네 2021년 11월 8일
플랫폼
PC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바카 게임 매거진
게임소개
사신 코로네는 일본 공포게임 시리즈 '이은날'의 신작이다. 가상 유튜버 이누가미 코로네가 등장하며, 평범한 삶을 살고 있던 주인공이 어느 날 코로네가 그려진 표지판을 발견하며 벌어지는 기묘한 사건을 다룬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