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젠지 이스포츠, 힙합 레이블 AOMG와 콜라보 음원 출시

/ 1
▲ 젠지 이스포츠가 힙합 레이블 AOMG와 'ALL IN'을 공동제작했다 (사진제공: 젠지 이스포츠)

젠지 이스포츠(이하 젠지)가 힙합 레이블 AOMG와 공동 제작한 ‘ALL IN’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3일 화요일 오후 6시에 선보인다. ‘ALL IN’은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뮤직비디오는 박재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양사는 e스포츠와 힙합이 공유하는 문화적 코드와 챔피언십을 향한 도전정신에 착안해 음원과 영상 제작 프로젝트를 함께했다.

힙합 장르의 ‘ALL IN’ 음원은 AOMG 아티스트 ‘박재범’과 하이어뮤직레코즈 아티스트 ‘pH-1’, 프로듀서 ‘그루비룸’이 e스포츠를 주제로 제작했다. 특히 2021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스플릿 정규 순위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플레이오프로 진출하게 된 젠지 리그오브레전드 팀(이하 젠지 롤팀)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가사에 반영했다. 앨범 아트워크는 젠지 브랜드 전략 고문 헤론 프레스톤이 맡았다.

젠지와 AOMG는 게임과 힙합 업계가 각각의 대중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했다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협업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음원 제작에 참여한 아티스트 모두 평소 게임을 즐기고 있으며, 마찬가지로 젠지 선수들뿐 아니라 e스포츠 커뮤니티에서도 힙합 장르가 인기가 많다는 점이 상호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젠지 롤팀 선수단과 코칭 스태프가 제작자 박재범과 직접 만나 e스포츠 팀 활동과 개개인의 생각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으며 음원에 젠지 팀의 진정성과 e스포츠 현장성이 녹아들 수 있도록 했다. 

아놀드 허 젠지 한국지사장은 “국내 힙합씬의 아이콘 박재범과 pH-1, 그루비룸 등 떠오르는 스타들과 함께 협업하게 되어 영광이다. 특히 박재범과 젠지 팀이 서로의 열정에 공감하고 각자의 분야인 e스포츠와 힙합을 더 깊게 이해할 수 있었던 시간 덕분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결과물이 나올 수 있었다”며 “이렇게 멋진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이스포츠 팬들과 힙합 팬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AOMG 박재범은 “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자 노력하는 만큼 이번 기회를 통해 젠지와 협력할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연습과 경기를 통해 모든 노력을 쏟아내는 어린 선수들이 인상 깊었다. 우리 모두가 승패와 관계없이 늘 최선을 다해 후회 없는 삶을 이어 나갔으면 하는 바람을 ‘ALL IN’ 음원에 담아보았다”고 전했다. 

앞서 젠지는 자체 유튜브 채널 콘텐츠 ‘온에어’ 시리즈를 통해 그루비룸과 젠지 롤팀 '룰러' 박재혁, '비디디' 곽보성 선수가 출연하는 에피소드를 제작한 바 있다. 이 외에도 엑소 백현과 젠지 배틀그라운드 팀 스트리밍 방송을 진행했으며, 래퍼 기리보이, 인기 프로듀서 ‘BRLLNT(브릴리언트)’, 록밴드 가자미소년단 멤버 겸 프로듀서 ‘Cityboy from Seoul(시티보이 프롬 서울)’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 프로젝트를 전개해나가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