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강력한 고대 병기 배치, 검은사막에 해저 던전 나온다

/ 1
9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하이델 연회에서 검은사막 PC/콘솔 버전에 적용될 주요 업데이트가 공개됐다. 사전 테스트 서버인 검은사막 연구소 도입 시점을 기준으로 7월부터 10월까지 새로운 PvE 및 PvP, 하우징, 무역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가장 먼저 오는 7월 15일, 일반 주거지보다 한층 더 풍부한 집 꾸미기를 즐길 수 있는 ‘대저택’이 업데이트된다.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하이델과 동부 경계 사이에 첫 대저택이 마련되며, 일반 주거지에서는 배치할 수 없는 대저택 전용 가구가 추가된다.

아토락시온은 김재희 검은사막 총괄 PD가 2021년 상반기 주요 내용 중 하나로 언급했던 협동형 던전이다. PC 버전 국내 서버에는 이미 적용된 사막 테마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는 오는 7월 21일 글로벌 서버 및 콘솔 버전에 추가된다. 이어 해저 테마의 두 번째 던전 시카라키아가 공개됐는데, 이는 7월 29일에 최초로 선보인다. 이곳에는 전기를 내뿜는 고대 병기 센티루토스가 배치되어 있는데, 공략을 위해서는 전류를 흐름을 잘 파악해야 한다.  

▲ 전기를 내뿜는 고대 병기 센티루토스가 있는 해저 테마 던전 시카라키아 (사진: 하이델 연회 생방송 갈무리)

아토락시온의 3번째, 4번째 테마 요르나키아와 오르제키아는 올해 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중에서 최종 지역인 오르제키아에서는 아토락시온 메인 퀘스트에서 핵심 NPC로 등장한 바 있는 ‘일레즈라’가 최종 우두머리로 등장한다. 장 실장은 “첫 대면인 만큼, 연출에서부터 전투 방식까지 화끈한 맛으로 준비하고 있다. 모험가 여러분의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오는 8월 12일에는 미니게임 ‘야르’가 추가된다. 야르는 카드게임 포커와 보드게임 요트의 룰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플레이어는 보유한 ‘지식 카드’로 덱을 구성해야 하며, 이를 활용해 수준 높은 전략성에 바탕을 둔 치열한 심리전을 즐길 수 있다. 다른 플레이어 및 NPC와의 1 대 1 대전은 물론, 다인전도 준비 중이다. 

▲ 포커와 요트의 룰을 기반으로 한 미니게임 야르 (사진: 하이델 연회 생방송 갈무리)

다음으로는 PvP 콘텐츠 붉은 전장 신규 지역 추가다. 먼저 오는 8월 19일, 세렌디아 북부 평원을 선보인다. 장 실장은 “이 지역은 구도상 세력이 대치할 수밖에 없는 곳이다”며, “라인전이라 부르는 전투방식을 체험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전투력을 소모해 아군에게 버프를 줄 수 있기에 다양한 변수가 벌어질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기존 전장과 달리 지휘관의 필요성이 부각될 것으로 예상된다. 9월 또는 10월 중에는 시가전 콘셉트의 ‘수도 발렌시아’가 추가되는데, 여기서는 지역 점령 규칙이 적용된다. 마지막으로 붉은 전장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일부 서버에서는 위장무기가 적용되지 않도록 할 예정이라는 계획도 언급했다.

8월 26일에는 작년에 처음 소개됐던 하드코어 사냥터 심해의 공포가 업데이트된다. 혼자서 공략해야 하는 본 콘텐츠는, 심해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플레이어의 시야가 제한된다. 장 실장은 “공포라는 표현을 사용했지만, 무섭게 만든다는 것은 아니다. 긴장의 끈을 놓지 않으면서 플레이해야 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심해의 공포 업데이트와 같은 날, PvP에 시즌제가 도입된다. 장 실장은 PvP 시즌에 대해 “진입장벽을 낮춤과 동시에 전용 콘텐츠를 추가해 더 많은 유저들이 관심 갖고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10 대 10 크루 대전’과 랭킹제 투기장 ‘솔라레의 창’이 추가되는데, 이 중 10 대 10 크루 대전을 바탕으로 향후 우수한 크루들이 실력을 겨루는 챔피언스 리그도 운영할 예정이다. 챔피언스 리그는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일본, 태국을 비롯한 동남아까지 아시아 지역에서 우선 준비 중이다. 

이어 9월 2일에는 바다와 강을 달릴 수 있는 신규 탑승물 ‘꿈결 디네’가 추가되며, 9월 30일에는 무역 시스템이 개편된다. ‘무역시대’라 이름한 무역 시스템 개편의 특징은 크게 3가지로, 먼저 모든 무역품 시세가 서버 통합으로 동기화되어 시세 차익을 이전보다 더 적극적으로 노릴 수 있을 예정이다. 이어 각지에 있는 상단 중 하나에 입단해 협력 및 경쟁을 할 수 있으며, 우두머리인 상단 행수에까지 오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마차, 당나귀, 낙타 등 무역에 이용되는 운송수단에 범선과 유사한 업그레이드 시스템이 도입된다. 

▲ 무역 시스템도 개편 예정이다 (사진: 하이델 연회 생방송 갈무리)

10월 14일에는 칼페온 지역으로의 엘비아 서버 확장과 검은별 레이드 추가가 이뤄진다. 엘비아 서버 칼페온은 공격력 최소 290 이상, 최고 난이도 구역은 공격력 340 이상의 고난이도 전투 지역을 준비 중이며, 날씨 효과를 비롯한 환경적 요인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유저들로부터 많은 요구가 있었던 스토리텔링 개선 계획에 대해 언급하며, 현재 개발중인 튜토리얼 파트를 시연했다. 이 밖에 썸머 시즌이 6월 29일 열리며, 17종 캐릭터 리부트는 10월 중순부터 3주간에 걸쳐 완료 예정이다. 

▲ 현재 개발하고 있는 튜토리얼 시연 영상 (사진: 하이델 연회 생방송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검은사막 2015년 7월 14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펄어비스
게임소개
'검은사막'은 각종 클래스의 특성을 살린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스킬, 플레이어가 직접 느낄 수 있는 강렬한 타격감, 전술적인 면을 강조한 대규모 공성전, 개성넘치는 캐릭터와 화려하면서 사실적인 비주얼을 장점으로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