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VR

일루전 자회사가 만든 여성향 게임, VR카레시 사전예약 시작

/ 1
▲ VR카레시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게임 프로모션 영상 갈무리)

미소녀게임 개발사로 유명한 일루전의 VR 자회사가 여성향 게임 신작을 낸다.

일루전 VR 자회사 IVR은 지난 11일부터 일본 현지에서 자사 모바일 VR 신작 VR카레시(VRカレシ)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이 회사는 2016년에 여고생을 주인공으로 앞세운 연애 게임 VR카노조를 출시하며 눈길을 끌었는데, 이번에 내는 게임은 VR카노조 남성 버전이라 할 수 있다.

주인공은 패션업계에서 일하는 스타일리스트다. 동료와의 갈등에 몸살을 느껴 회사에서 퇴사한 후, 카페 ‘하루카제’에서 일하는 소꿉친구를 만나 여러 일을 겪으며 잃어버렸던 패션에 대한 열의를 되찾는다는 것이 줄거리다.

▲ VR카레시 프로모션 영상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

게임에 등장하는 남성 캐릭터는 4명이다. 무뚝뚝하고 신중한 성격의 소꿉친구, 느긋하고 여유로운 성품을 앞세운 귀공자 스타일, 순수하고 귀여운 매력을 앞세운 고등학교 후배, 털털한 면모를 앞세운 카페 사장이 등장한다. 각 캐릭터에는 이름이 있으나 게임에서 원하는 이름과 외모를 설정하는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한다.

사전예약 시작 당일에 공개된 프로모션 영상을 통해 주요 플레이를 살펴볼 수 있다. 남성 캐릭터 4명 중 원하는 캐릭터를 골라 데이트를 즐기며 스토리를 보는 것이다. VR이 없어도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모바일 VR 기기를 지원하기에 이를 활용하면 캐릭터와 직접 만나서 눈을 마주치고 대화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VR카노조는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2021년 내 출시될 예정이다. 현재 일본 현지에서 사전예약 중이며 참여자 중 1,000명을 추첨해서 게임 일러스트를 입힌 골판지 VR 기기 하코스코(hacosco)를 증정한다. 게임의 구체적인 출시 일정 및 국내 서비스 여부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