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킬 먹고 자라는, 콜옵 모던 워페어에 ‘다마고치’ 추가

/ 1
킬을 먹고 자라는 도모건치 (사진출처: 게임 공식 영상 갈무리)
▲ 킬을 먹고 자라는 도모건치 (사진출처: 게임 공식 영상 갈무리)

90년대 게이머라면 ‘다마고치’란 게임을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손목시계만 한 작은 게임기 안에 사이버 애완동물을 키울 수 있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 간단한 조작으로 애완동물을 키울 수 있다는 점에서 컬트적인 인기를 끌었다. 그 다마고치가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에 추가됐다.

액티비전은 4일,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에 새롭게 추가된 액세서리 아이템, 도모건치(TOMOGUNCHI)를 소개했다. 도모건치는 앞서 설명한 다마고치를 오마쥬 한 아이템이다. 시계 형태로 손목에 착용할 수 있으며, 게임 플레이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애완동물로 거듭난다.

▲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도모건치' 추가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키울 수 있는 도모건치는 강아지, 팬더, 소 등 다양하다. 배고픔, 더러움, 화남, 졸림 등 네 가지 욕구를 해소하는 방식으로 키울 수 있는데, 그 해결 방법이 상당히 독특하다. 밥을 주거나 놀아주는 대신 게임을 플레이하며 킬, 점령, 연속 제압, 승리 등 성과를 기록해야 하는 것이다. 다마고치에게 스트레스를 주면 죽을 수 있듯, 도모건치도 지속적인 성과를 내지 못한다면 끝내 죽을 수도 있다.

도모건치는 게임 내 아이템 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일부 콘텐츠는 배틀패스 또는 번들을 구매해야 이용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액티비전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도모건치를 만나볼 수 있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웹페이지)
▲ 다양한 도모건치를 만나볼 수 있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웹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FPS
제작사
인피니티워드
게임소개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는 순간순간의 결정이 전세계 힘의 균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현대전을 배경으로 한다. 강점으로 평가받은 싱글 플레이어 스토리는 물론 멀티 플레이어 전장, 새로운 협동전 플레이 등을... 자세히
안민균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