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파판 14 때문에 중국에서 벌어진 'KFC 레이드'

/ 1
▲ 중국 KFC에서 진행 중인 '파이널 판타지 14' 프로모션 (사진출처: 레딧)

중국 ‘파이널 판타지 14’ 유저들이 KFC에 집결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홀로 와서 엄청난 양의 세트 메뉴에 도전하는 것이다. 현지 게이머들이 KFC에서 예상치 못한 ‘많이 먹기 도전’에 나선 이유는 무엇일까?

그 중심에는 7월부터 중국에서 진행 중인 프로모션이 있다. 중국 KFC는 7월 8일부터 21일까지 중국 KFC앱이나 위챗으로 특별 메뉴를 주문하고, 이를 구매하는 사람에게 ‘파이널 판타지 14’ 탈 것 중 하나인 ‘검은 뚱보 초코보(Black Fat Chocobo)’를 증정한다.

이 탈 것은 올해 1월에 일본에서 가라아게 상품으로 제공된 적이 있으며, 미국에서는 신규 확장팩 ‘칠흑의 반역자’ 구매 특전이다. 이러한 탈 것이 중국에서는 KFC 세트를 구매한 사람에게 제공하는 이벤트 상품으로 쓰이고 있는 것이다.

여기에 세트 양이 만만치 않다. 일단 햄버거가 2개다. 더블 치킨 버거 하나와 비건 머쉬룸 버거 하나가 있다. 여기에 치킨 너겟 5조각, 오리지널 레시피 치킨 2개, 뉴 올랜드 치킨 윙 2조각, 올드 베이징 스파이스 덕 롤 하나가 포함되어 있다. 햄버거 2개에 치킨으로 구성된 사이드 메뉴도 엄청나게 많다. 여기에 펩시 2잔, 복숭아 우롱차 2잔이 있다. 전체 가격은 한화로 약 1만 5,000원이다.

혼자 먹기에는 부담스러운 양이지만 중국 게이머들의 도전은 이어지고 있다. 매장에서 모든 음식을 다 먹지 못하더라도 탈 것을 얻을 수 있는 코드는 주지만 이들은 현장에서 다 먹는 ‘완식’에 도전 중이다. 이 중에는 본인 것과 함께 파티원 코드까지 챙겨주기 위해 세트 하나 이상에 도전하는 사람도 있다.

이 소식은 중국을 넘어 해외 커뮤니티 사이트 레딧에까지 알려지며 눈길도 사로잡고 있다. 한정 탈 것을 얻기 위해 쉽지 않은 도전에 나서는 중국 게이머들의 모습은 다른 나라 게이머도 공감할만한 부분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MMORPG
제작사
스퀘어에닉스
게임소개
‘파이널 판타지 14: 스톰블러드’는 MMORPG ‘파이널 판타지 14’의 두 번째 확장팩으로, 새로운 지역 ‘알라미고’에서의 모험을 다룬다. 플레이어는 ‘갈레말 제국’으로부터 ‘알라미고’를 탈환하기 위해 고군분...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