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VR

이번에는 휴가다, 잡 시뮬레이터 개발사 VR 신작 출시

/ 1
'잡 시뮬레이터' 후속작 '배이케이션 시뮬레이터'가 출시됐다 (사진: 공식 영상 갈무리)
▲ '잡 시뮬레이터' 후속작 '베이케이션 시뮬레이터'가 출시됐다 (사진: 공식 영상 갈무리)

바쁜 일상에 치이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만한 게임이 출시됐다. VR로 휴가를 즐길 수 있는 ‘베이케이션 시뮬레이터’가 바로 그것이다.

휴가를 VR로 체험 할 수 있는 ‘베이케이션 시뮬레이터’가 10일 스팀에 출시됐다. ‘베이케이션 시뮬레이터’을 만든 아울케미랩스는 지난 2016년 4월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VR 게임 ‘잡 시뮬레이터’를 출시해 큰 성공을 거둔 바 있다. 이후 아울케미랩스는 2017년 5월 구글에 인수됐다.

이후 등장한 것이 '베이케이션 시뮬레이터'다. 이 게임은 '잡 시뮬레이터'와 세계관을 공유하며 로봇이 인류를 대체한 미래를 배경으로 한다. 로봇들은 2050년 ‘잡 시뮬레이터’ 성공에 힘입어 ‘직업’ 외에 인간들이 한 활동에 대해 연구했고, 그 결과 ‘무직상태’를 도출해내어 2060년에 ‘베이케이션 시뮬레이터’를 만들어냈다는 설정이다. 

게임 방식은 ‘잡 시뮬레이터’와 비슷하지만 내용이 크게 다르다. 직업 체험이 아닌 휴가 체험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게임을 즐기며 정원을 가꾸고, 요트를 몰고 스키장에서 스키를 타는 등 다양한 여가 생활을 체험할 수 있다.

‘베이케이션 시뮬레이터’는 현재 HTC 바이브와 오큘러스 리프트를 지원한다. 아울러 PS VR 버전도 발매될 예정이지만, 정확한 일정은 확인되지 않았다.







▲ '베이케이션 시뮬레이터' 게임플레이 이미지 (사진출처: 스팀 게임 공식 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VR
장르
시뮬레이션
제작사
아울캐미랩스
게임소개
‘베케이션 시뮬레이터’는 아울캐미랩스에서 개발한 VR 타이틀 ‘잡 시뮬레이터’의 후속작으로, 전작과 다르게 열대 섬에서의 휴가를 내세운다. 플레이어는 VR로 해안가에서 핫도그를 먹고, 바베큐를 굽는 등, 휴가를 ...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