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VR

원이멀스-서비오스, VR카페 '엔터VR' 오픈

/ 1
엔터VR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양사 관계자들 (사진제공: 와이제이엠게임즈)
▲ 엔터VR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양사 관계자들 (사진제공: 와이제이엠게임즈)

와이제이엠게임즈는 관계사인 원이멀스(oneIMMERS)와 글로벌 VR게임 개발사 서비오스(SURVIOS)가 함께 오프라인 VR카페 사업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20일, 양사는 서울 마포구 서교동 엔터 VR 홍대점에서 비전 설명회를 개최, 양사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홍대점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VR카페 엔터 VR 사업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원이멀스는 ‘카트체이서’, ‘스매싱 더 배틀 VR’, ‘카지노피아’, ‘오버턴’ 등 다수의 VR게임을 개발 및 공동개발하고 있는 VR콘텐츠 전문 개발사다. ‘서비오스’는 ‘Raw Data(로우데이터)’로 유명한 VR게임 개발사로, E3 BEST VR TRIP, GDC BEST VR GAME등을 수상했으며 세계 최대 영화사인 MGM그룹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엔터 VR은 콘텐츠 개발사인 원이멀스와 서비오스가 중심이 되어 운영하는 VR카페 브랜드로, 라이트 유저부터 하드코어 게이머들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향후 다양한 제휴 사업을 통해 각자가 개발한 양질의 VR게임을 ‘엔터VR’을 통해 독점 공급하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더욱 많은 유저들에게 다양한 VR 게임들이 소개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채널을 늘려갈 예정이다.

한편, 이 자리에서 양사는 각자가 개발한 게임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원이멀스는 각종 함정과 다양한 무기를 통해 몬스터들을 막아내는 하이엔드 VR게임 ‘LORDIAN(로디안, 가제)’을 선보였으며, 서비오스는 전세계 유명 DJ들이 참여, 여러 사운드들을 직관적으로 조합해 음악을 만들어내는 믹싱 게임 ‘ELECTRONAUTS(일렉트로너츠)’를 직접 시연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