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전문기업 크로스오버존(대표 이영수, www.crosslcd.co.kr)이 27형(68.47cm)의 QHD 광시야각 패널에 AMD프리싱크와 144Hz의 리얼클럭 주사율을 지원하는 초슬림 제로베젤 게이밍 모니터 ‘27FAST144 프리싱크 제로’를 출시했다.
크로스오버존의 ‘27FAST144 프리싱크 제로’는 27형의 광시야각 AH-VA(IPS)패널에 QHD 고해상도의 게이밍 모니터로 144Hz의 리얼클럭 주사율과 AMD프리싱크를 지원한다. 최고 144Hz의 리얼클럭 주사율은 일반적인 60Hz를 지원하는 모니터와는 차원이 다른 부드러운 화면으로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와 같이 빠른 움직임이 필요한 FPS게임이나 스포츠게임을 할 때 자연스럽고 최적화된 영상을 보여준다.
AMD 프리싱크는 그래픽카드와 신호를 받는 모니터 간의 싱크가 서로 맞지 않아 생기는 프레임 저하와 티어링 현상을 억제하는 기술로 게임시 화면 상/하가 서로 엇갈려 보이는 현상을 방지해 최상의 상태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그 외에도 FPS 게임에 최적화된 FPS모드를 지원해 어두운 지역에 숨은 적도 간편하게 원터치로 또렷하게 볼 수 있으며, 원터치 크로스헤어 기능으로 밝은 곳에서는 붉은색의 크로스헤어를 어두운 곳에서는 노란색 크로스헤어를 선택할 수 있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사격할 수 있다.
이번에 적용한 초슬림 제로베젤은 3.9mm의 베젤 두께로 안쪽에서 보이는 베젤 가이드가 모니터 화면과 하나로 보일 수 있도록 설계해 화면 몰입감을 높였으며, 듀얼이나 트리플로 연결해 사용시 모니터 간격을 최소화 시켜 하나의 모니터로 보는 듯한 영상을 보여준다.
영상입력 단자는 1개의 DP포트와 4개의 HDMI단자를 지원해 PC와 노트북뿐만 아니라, 콘솔게임기, IPTV 셋톱박스 등의 다양한 기기와 연결할 수 있으며, 화면분할 기능으로 최대 4개 화면을 동시에 감상 할 수 있다. 또한, 눈의 피로와 건강을 위해 깜빡임을 없애주는 플리커프리와 눈에 해로운 블루라이트를 낮춰주는 로우블루라이트 기능도 지원한다.
출시 가격은 38만원이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 관련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