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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이 서비스 맡은 '타이탄폴' 모바일게임, 개발 중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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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이탄폴: 프론트라인' 대표이미지 (사진제공: 넥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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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타이탄폴' 모바일 정체는 대전형 카드게임, 서비스는 넥슨


넥슨은 2015년 리스폰 엔터테인먼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타이탄폴’ IP를 활용하는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그 증에서 모바일 카드게임을 선택한 '타이탄폴: 프론트라인'은 공개 당시부터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았다. 슈팅과 카드게임의 만남이 어울릴지 모르겠다는 것이다. 그리고 결국 게임이 빛을 보기 전에 개발 중단을 맞이했다.


이러한 소식은 14일(현지기준) ‘타이탄폴: 프론트라인’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전해졌다. 이에 따르면 ‘타이탄폴: 프론트라인’의 개발 중단 사유는 원작과 같은 액션을 느낄 수 없기 때문이다. 제작진은 “파일럿의 빠른 액션과 타이탄의 강력한 힘 등, 원작의 특징을 보여줄 수 있는 모바일게임을 만드는 것이 목표였다”면서,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지만, 액션 지향적인 플레이를 제공할 수 없어 개발을 중단한다”고 설명했다. 현재 진행 중인 ‘타이탄폴: 프론트라인’ 비공개 테스트는 20일에 종료된다.


▲ 개발 중단을 알리는 글 (사진출처: 타이탄폴: 프론트라인 공식 페이스북)

‘타이탄폴: 프론트라인’은 리스폰 엔터테인먼트와 모바일게임 개발사 ‘파티클시티’가 개발을 맡고, 넥슨이 글로벌 퍼블리싱을 담당했다. 공개 당시, 다양한 파일럿과 타이탄 카드를 수집하고, 원하는 팀을 구성해 대결하는 것이 핵심이라 강조한 바 있다.


‘타이탄폴: 프론트라인’이 개발 중단을 맞이하며, 넥슨과 리스폰 엔터테인먼트의 파트너십으로 만들어지는 게임은 ‘타이탄폴 온라인’만 남게됐다.


▲ 2016년 12월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 '타이탄폴 온라인'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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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탄폴 2014. 03. 11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FPS
제작사
리스폰엔터테인먼트
게임소개
'타이탄폴'은 밸브의 소스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된 FPS 게임이다. 인류가 지구 외 수많은 행성에 식민지를 건설한 미래 세계를 배경으로 삼은 '타이탄폴'에서 플레이어는 24피트 가량의 로봇 '타이탄'을 조작하여 ...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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