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전체

스타이리아 체험기! - TV히어로즈(스타이리아 체험기 - TV 히어로즈)

/ 1

온라인게임기. 스타이리아!

손노리가 만들고 그라비티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게임포탈 스타이리아가 8월 9일 오후 4시부터 3일간의 클로즈 베타테스트에 들어갔다. 온라인게임기라는 컨셉을 강조하던 스타이리아가 어떤 모습을 지니고 있는지 이번에 공개된 TV히어로즈를 통해 살펴봤다.

▲온라인게임기! 접속화면에 ONLINE CONSOLE 이라는 글자가 보인다

편리하다

스타이리아를 하면서 제일 좋았던 점은 접속이 용이하다는 것이다. 다른 포탈게임을 즐기려면 반드시 그 포탈의 홈페이지를 거쳐야하는 반면에 스타이리아는 바탕화면의 아이콘을 클릭해 주는 것만으로 실행이 가능하다.

▲포탈사이트마다 뜨는 정체불명의 액티브 X와 팝업창을 보지 않아도 된다는 것은 큰 장점이다

게임 내의 인터페이스 역시 편리하다. 웬만한 메뉴는 클릭 한 번으로 모두 조작이 가능하고 각 메뉴가 어떤 역할을 하는 지도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어서 별다른 노력을 들이지 않고 쉽게 적응할 수 있다.

▲캐릭터, 쇼핑룸,게임룸, 내옷장, 채팅, 그리고 빨간 정지버튼. 어떤 메뉴인지 굳이 설명 하지 않아도 알겠지?

포탈 +게임기

스타이리아의 시스템은 포탈과 콘솔 게임기를 적절히 섞어 놓은 느낌이다.

우선 캐릭터를 꾸미는 옷장이나 캐릭터룸 등 포탈의 특징이 고스란히 살아있다. 여기서 꾸미는 캐릭터는 앞으로 플레이할 게임 안에서 그대로 반영된다.

▲옷장에서는 여러 가지 옷을 입어 볼 수 있다. 손노리의 취향이 드러나는 부분!

▲현재 지원되는 아바타는 두 종류. 캐릭터룸에서 원하는 아바타를 선택하자

반면 메뉴화면이나 게임선택 후 나오는 동영상 등은 가히 콘솔게임기를 방불케 한다.

▲셀렉트 모드!

▲아무키나 눌러주세요. 이쯤가면 왜 온라인게임기라 불러달라는지 말 안해도 알겠지?

한 번 이라도 콘솔게임을 해본 사람이라면 ‘아 이거구나’ 할 정도로 콘솔게임기과 포탈사이트의 느낌을 잘 섞어놓았다.

즐거운 TV 히어로즈!

게임 선택 후 오프닝이 끝나면 본격적으로 TV히어로즈를 즐길 수 있다. 손노리에서 직접 만든 TV히어로즈는 단순한 조작으로 상대방을 물리치는 액션게임이다.

▲센스있는 로딩화면. 조작키는 저게 전부다. 간단하지?

무기를 고르자!

게임에 들어가기 전에 무기를 선택하자. 캐릭터는 기본적으로 권총과 단검 두 개의 무기를 들고 나온다. 여기에 주무기 하나를 추가로 고를 수 있으니 입맛에 맞는 무기를 찾아보자.

▲장검부터 화염방사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있다.

주의할 점은 단검을 제외한 모든 무기에는 내구도가 있다는 것이다. 내구도는 한 번 사용할 때마다 1씩 소비되는데 모두 사용하고 나면 더 이상 해당무기를 쓸 수 없으니 주의하자.

▲근거리 무기에도 내구도가 존재 한다

▲정신없이 휘두르다보니 내구도가 0. 이럴 때는 바로 단검으로 바꿔주자

단순하지만 빠져드는 전투!

TV히어로즈의 전투는 단순하다. 기본적인 조작은 <A>, <S>, <D>버튼을 이용한 공격과 방어, 그리고 무기 교체를 위해 사용하는 숫자 키가 컨트롤의 전부다. 하지만 맵 곳곳에서 나오는 아이템과 자신이 선택한 무기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리기 때문에 쉽게 질리지 않는다.

▲맵에 있는 아이템 상자를 부수면 다양한 아이템이 나온다

▲상대방을 쓰러뜨리고 무기를 뺏는 것도 가능

게다가 근거리 무기에는 각 무기별로 기술까지 준비되어 있어 단순한 전투를 흥미진진하게 엮어갈 수 있다.

▲단검의 커맨드 기술. 화려하지만 대미지는...

▲양손검의 커맨드 기술. 단검과는 스케일이 다르다!

마치며

스타이리아는 이번에 공개한 TV히어로즈 외에도 앞으로 러브포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제작사
게임소개
‘온라인게임기’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스타이리아는 서비스 방식, 게임 유형, 게임 진행 등 여러 면에서 기존 게임 포털들과 차별성을 가지며 그 자체가 하나의 플랫폼으로 비교될 수 있다는 것이 손노리의 설명...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