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전체

[인터뷰] 밸브 \"하프2는 완성됐다\"

/ 1

E3 2004에서 밸브의 하프라이프 2가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고있는 가운데 게임메카에서는 밸브의 마케팅 이사인 더그 롬바르디(DOUG LOMBARDI)를 만나 단독 인터뷰를 가졌다.

게임메카: 먼저 자기소개를 부탁한다.

더그 롬바르디: 안녕하십니까. 전 밸브에서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더그 롬바르디입니다. E3에서 게임메카 독자분들을 간접적으로나마 만나 뵙게 되어 정말 반갑습니다. 이곳에서도 게임메카는 물론 한국 게이머 여러분들의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 받고 있습니다.

게임메카: 하프라이프 2는 작년 E3부터 이슈가 되어왔으며 2003년 9월 발매예정일을 한참 지나 올해 다시 선보였다. 현재 개발 진척도는 어떠한가?

더그 롬바르디: 지난해 E3에 선보일 당시 2003년 9월 발매를 목표로 한 것은 사실이나 보다 완성도 있는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어쩔 수 없이 발매를 연기했다. 이점은 하프라이프 2를 기다리던 게이머들에게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한다.

현재 하프라이프 2는 게임의 플레이가 100% 가능한 버전으로 실질적인 개발은 완료되었으며 여름 발매를 목표로 마무리 작업 및 자잘한 버그를 수정하고 있다. 기대해도 좋다.

게임메카: 카운터 스트라이크 2가 동시에 개발되고 있다는 소식이 들린다. 과거의 인터뷰를 보면 카스가 하프라이프 2를 위해 새로운 버전으로 등장한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소스엔진을 이용한 동일한 게임인가. 아니면 후속편인가 ?

더그 롬바르디: 하프라이프 2는 전작과 동일하게 모드를 완벽하게 지원할 예정이나 카운터  스트라이크를 직접 지원한다는 이야기는 약간 어폐가 있을 지도 모르겠다. 현재 하프라이프 2 외에 밸브 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작업에 대해 직접적인 발언은 약간 이른 감이 있다.

그러나 우리는 카운터 스트라이크와 같이 멀티플레이에 최적화된 플레이가 하프라이프 2에서도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다는 점을 자신하며 이는 E3기간 동안 선보일 영상을 통해 충분히 알 수 있을 것이다.

게임메카: 밸브 측에서 하프라이프 2의 올여름 발매를 확신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항간에는 11월까지 발매가 연기된다는 소식도 있었는데?

더그 롬바르디: 아까 말씀 드린대로 현재 게임은 100% 단독플레이가 가능한 수준이며 자잘한 버그만 수정하고 있는 상황이다. 만약, 정말 만약에 11월 발매가 된다면 그것은 우리가 버그를 다 처리 못했을 경우의 이야기가 될 것이다.

게임메카: 8월 발매로 예정되어있다면 가격은 어느 정도를 예상하고 있는가?

더그 롬바르디: 글쎄… 현재로써는 뭐라고 말할 단계가 아니다. 이 질문에 반드시 답해야한다면 정답이라고 할 수 있는 단어가 있다. ‘오픈프라이스’.

게임메카: 하프라이프 2의 가장 큰 경쟁상대는 어떤 작품이라고 생각하는가?

더그 롬바르디: 너무 민감한 질문이다(웃음).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어떤 게임이든 정면대결에서 피하고 싶은 상대가 없다는 사실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하프라이프 2 2004년 11월 16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FPS
제작사
밸브
게임소개
밸브소프트에서 제작된 하프라이프2는 전작에서의 주인공인 고든이 정부의 음모로부터 사람들을 구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전작보다 탄탄해지고 심오해진 스토리구성과 깔끔한 그래픽이 돋보이며 음성지원과 함께 탄탄한 시나...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