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비디오

마녀와 백기병, 디스가이아 뛰어넘는 `무한 플레이’

/ 1


▲ 마왕에서 마녀로, 니폰이치소프트웨어의 새로운 도전이 시작되었다

매니아들을 위한 게임이라는 한계를 깨트리고자 탄생한 프로젝트가 아닐까 싶다.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와 ‘라퓌셀’ 등으로 유명해진 니폰이치소프트웨어의 주역 스탭들이 참여해 장르부터 게임 스타일에 이르기까지 어느 것 하나 기존에 발매한 게임과는 전혀 다른 결과물이 등장했다. 이 게임은 다크 판타지 액션RPG를 표방한 ‘마녀와 백기병’ 으로 오는 2012년 봄 PS3로 발매될 예정이다.

‘마녀와 백기병’ 은 숲의 마녀와 늪의 마녀가 판타지 세계를 무대로 싸움을 벌인다는 내용의 액션RPG로, 백 기병(유저)은 숲의 마녀를 처치하라는 소 마녀 메타리카(늪의 마녀)의 명령에 따라 모험을 떠나게 된다. 특히 니폰이치소프트웨어 최초의 풀3D 액션RPG로 제작된다는 점에 국내외에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2D의 대명사, 풀3D로 파격변신

‘마녀와 백기병’ 은 기존 니폰이치소프트웨어의 게임들처럼 일러스트와 텍스트로 구성된 어드벤처 파트로 구성되었다. 특히 일러스트는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로 유명한 하라다 타케히토가 맡아 주인공을 비롯 각기 다른 생김새와 특징이 살아있는 숲 속의 주민 등 독특하고 매력적인 캐릭터를 선보인다.

게임 진행에서는 어드벤처 파트를 제외한 모든 캐릭터와 배경이 풀3D로 제작되었다. 각 진영은 늪과 숲으로 구성되어 마녀들의 특징을 잘 살리고 있다. 또한 지형에 따라 어둠이 깔리거나 폭설이 내리는 등 동화 속에 들어온 듯한 분위기와 깔끔한 그래픽이 게임의 스토리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동화 속 모험을 하는 듯한 독특한 그래픽


▲ 풀3D로 제작되어도 캐릭터 특유의 깜찍함을 잘 살렸다

이야기의 주인공은 늪의 마녀와 백기병

‘마녀와 백기병’ 의 주인공 중 한명인 늪의 마녀 메타리카는 숲의 마녀와 적대 관계에 위치해 있다. 오로지 세계를 자신의 늪으로 채우겠다는 일념 하에 어떠한 수단과 방법도 가리지 않는 잔혹한 성격이 특징이다.

또 한 명의 주인공인 백 기병은 유저가 플레이 하게 되는 캐릭터다. 이야기 전개상 늪의 마녀 메타리카가 소환한 사역마로 이름은 100개의 목숨을 가진 병사(게임 내 변경가능)라는 의미로 지어졌다. 또한 소환 당한 입장이면서 주인인 마녀를 탐탁지 않아하는 성격으로 묘사되어 주인공들간의 갈등도 스토리의 재미를 높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 늪의 마녀 메타리카(왼쪽)와 백기병(오른쪽)


▲ 잔혹한 주인과 말 안 듣는 사역마의 만남은 과연?!

SPRG의 플레이 시간도 짧다. 이제는 오픈월드

‘마녀와 백기병’ 에서 주인공 백 기병은 주종관계인 마녀의 명령(스토리 전개상)을 거역할 수 없다. 필드로 나가 모험을 시작하면 위협에 오는 적들과의 배틀과 각종 함정이 설치된 지형과 퍼즐을 뚫고 숲의 마녀를 찾아야 한다. 이 모든 이야기는 숲과 늪이라는 하나의 오픈월드 안에서 진행되며, 메인 스토리 이외에도 다양한 난이도의 사이드퀘스트(NPC)를 제공해 말 그대로 네버엔딩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


▲ 메인스토리와 별개로 사이드퀘스트도 존재한다


▲ 숲과 늪으로 구성된 오픈월드를 탐험해보자!

백 기병의 필드 이동은 이미지 왼쪽 하단의 마녀가 제공해주는 ‘마력=GIGAcal(기가 칼로리)’ 을 소비해야만 활동 할 수 있다. ‘기가 칼로리’ 는 지형에 따라 어둠을 밝히기 위해 사용하거나 액션 스킬로 활용되기도 한다. ‘기가 칼로니’ 소비량과 충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보급 아이템이 지형에 숨겨져 있거나 일정 수량을 소지할 수 있을 듯 하다.


▲ 필드 이동에는 '기가 칼로리' 를 소모한다(이미지 왼쪽 아래)


▲ 각종 메뉴들의 사용 용도가 공개되지 않아 궁금중을 자아낸다

몬스터와의 배틀에서는 백 기병만의 ‘전술 토치카’ 로 다양한 액션도 가능하다. ‘전술 토치카’ 는 다양한 효과를 가진 백 기병의 목숨을 소비하는 액션으로, 이미지 우측 하단에 그 수가 표시된다. 자세한 전술과 스킬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레벨 업과 아이템을 통한 성장 시스템이 존재해 백 기병만의 백 가지 배틀을 제공한다는 목표로 개발 중이다.


▲ 하나의 몸에 100가지 전술이 숨어있는 '전술 토치카'


▲ 레벨 업을 통해 강해지면 보스 몬스터 토벌도 가능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마녀와 백기병 2013. 07. 25
플랫폼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니폰이치소프트웨어
게임소개
풀 3D로 제작된 '마녀와 백기병'은 '다크 판타지 액션 RPG'라는 장르명을 내세웠다. 마녀의 집 밖을 일반 및 전투 필드의 구분이 없는 오픈 월드로 구현해 게임 오버가 없는 독특한 진행방식을 제공한다. 또한 ...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