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의 차기작 ‘블레이드앤소울(Blade & Soul)’이 8월 29일부터 9월 10일까지 2주 동안 2차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
블레이드앤소울의 2차 CBT에서는 기존에 공개된 4개의 직업(검사, 기공사, 권사, 역사)에 이어 신규 클래스 ‘암살자’가 추가되어 총 5개의 직업을 선택, 플레이 할 수 있다. 또한, 지난 1차 CBT에서 공개되었던 ‘제룡림’ 지역보다 고레벨 지역인 ‘대사막’ 지역이 추가되었고, 37레벨까지의 콘텐츠를 테스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유저간 대립구조를 처음 선보이며, 다수가 함께 즐기는 파티플레이 지역(인스턴트 던전)과 보스급 몬스터, 채집/제작 시스템 등 MMORPG적인 요소가 다양하게 추가된다. 더욱 방대해진 2차 CBT의 정보를 소개자료와 함께 살펴보자.
PVE(Player vs Environment)
1) 신규 인던 (대사막 지역)
-희생의 무덤 (최종보스: 염화대성)
염화대성은 이번 CBT에서 만날 수 있는 최종 보스로, 다이나믹한 인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컨텐츠 중 하나다. 염화대성은 사악한 기운이 깃든 영수(靈獸)로 공격은 신체전신을 이용한 타격기를 기본으로 하며, 때때로 불을 활용하는 공격을 구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이외에도 이번 2차 CBT에는 대사막 주위에 파티 플레이용 캐주얼 인던이 업데이트됐다. 토문진 / 열사지대 / 사지석림 / 오색암도에서 10종 이상의 파티 플레이용 캐주얼 인던을 추가돼 더욱 다양한 인스던전을 체험할 수 있다.
▲염화대성
이미지
2) 코인교환 시스템
코인시스템은 교환상인을 통해서 정기/주화/징표 3가지 아이템을 통해 플레이어가 자신이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시스템이다. 특정 퀘스트나 인던 몬스터 사냥 등 특정한 조건을 만족시켜 코인을 획득하고, 해당 코인으로 코인 전용소모성 아이템이나 무기류, 보패, 장신구, 의상 등 장착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파티 구성 및 파티에 필요한 아이템을 코인 시스템을 통해 갖출 수 있어 파티 플레이에 대한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줄 것으로?예상된다. 또한 누구든 시간만 들이면 적정선의 ‘합당한 노동의 대가'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기 때문에 반복 플레이에 대한 동기 부여가 된다.
2. 파티 플레이
이번 2차 CBT에는 다양해진 파티 시스템 및 인터페이스가 지원된다.
1) 합격기
- 파티상태에서 공중, 기절, 다운, 넉백이 가능
- 기절/다운
된 크리쳐에, 장악과 제압이 가능
또한, 원할하게 파티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신규
파티 플레이 지원 시스템이 업데이트 됨
2) 용기둥 (자동 파티매칭 시스템)
용기둥 근처에 다가가면, 자동으로
파티 찾기가 시작된다(파티 상태인 경우 파티장이 대표로 수락하면 파티원
자동 등록 ).
3. 본격적인 대립의 시작
블레이드앤소울은 진영시스템은 유저가 천하쌍세로 불리우는 무림맹, 혼천교 중 하나의 세력에 가입하여 대립(PvP)하는 구조를 띈다. 대립구조를 통해 세력 간 갈등요소를 만들고 세력 내 소속감과 공동의 목표를 부여할 수 있는 일종의 진영 시스템 중 하나다.
모든 플레이어들은 2차 CBT에서 무림맹과 혼천교 두 가지 세력 중 하나를 필수 퀘스트를 통해 가입해야 하며, 가입 퀘스트를 완료하면 각 진영의 의복을 획득할 수 있다.
상대 세력 소속의 PC와 PVP에서 승리할 경우, 적이 코인을 드랍하고, 코인을 획득해 누적시켜 ‘우호도’를 높이는데 사용할 수 있다.우호도에 따라 세력 내 계급이 상승하게 되며, 계급이 상승하면 상점에서 더 좋은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으나, 코인을 우호도를 높이는데 사용하지 않고 계속 누적할 경우 더 좋은 보상(보물상자/보물 주머니 등)을 기대할 수 있다.
4 경제 시스템
1) 채집 / 제작
블레이드앤소울에서는 NPC가 '나'대신 재료를 채집하고, 완성품을 제작해주는 위탁 생산 시스템을 지원한다. 새롭고 편한 방식의 채집/제작 제시하고 탐험의 재미와 확실한 보상이 있는 컬렉션을 수집할 수 있다.
-Mob 드랍, 퀘스트 보상, 보패 합성 / 무기 강화와는 다른 형태의 아이템
습득 방식
-경영형 웹게임과 같이 여유롭지만 전략적인 채집/제작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음.
* 위탁 생산 방식의 채집으로 지속적 반복의 채집이 아닌, 탐험을 통해 한 번의 채집을 경험한 이후 위탁 생산하게 됨.
* 경영형 웹 게임의 구조로 채집/제작 소요시간이 비동기화 되기 때문에 플레이 시간이 짧은 유저도 부담 없이 지속할 수 있음. 결과적으로 최대 생산력과 최소 생산력의 격차가 크지 않기 때문에 하드코어 유저와 캐쥬얼 유저간 간극을 좁힐 수 있음
2) 경매
2차 CBT에 경매장 시스템 도입 / 서버 통합 시스템으로 진행
5. B&S 모드 / 오토타겟팅
1) B&S 모드 / 클래식 모드 ( f2키로 전환 가능)
- Option을 통해, 일반 MMO mode (Classic)로 전환 가능.
- 오토 타겟팅은
옵션을 통해, 자신에 맞는 민감도를 설정할 수 있음
B&S모드 (TPS모드)
B&S mode 는 TPS모드로, 마우스 우 클릭 없이, 시점 전환이 가능한 Mode로 전투 시 카메라 방향과 PC yaw 가 기본 일치한다(CBT1 조작계에서 마우스 R 버튼 누름 지속 상태와 동일). B&S모드가 기본 모드로 설정 되어 있으며 전투 집중도 향상 및 피로도 감소 예상된다.
클래식 모드
기존 MMORPG 조작계에 익숙한 유저 전용으로 CBT1 조작계와 기본 사양 동일.
2) 오토 타겟팅
- 오토 타겟팅은 액션성있는 전투를 위해 개발된 블레이드 & 소울만의 타겟팅 시스템으로, 캐릭터의 정면에 있는 가장 가까운 대상을 자동으로 타겟팅한다. 직업별로 광역스킬을 초반에 제공해 오토타게팅 콘트롤에 적응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3) UI - HUD Customize
플레이어가 HUD화면의 구성 단위 Group(=Widget, widget)들을 Screen내에서 위치와 레이어를 설정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유저가 원하는 대로 HUD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 플레이어가 환경 설정 윈도우에서 “설정 시작” 버튼을 눌러 HUD 설정 모드를 시작.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 발로란트
- 3 FC 온라인
- 41 로스트아크
- 51 메이플스토리
- 62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7 서든어택
- 87 패스 오브 엑자일 2
- 9 메이플스토리 월드
- 102 오버워치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