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망대해 한복판에서 보트를 타고 8m가 넘는 대형 바닷물고기와 사투를 벌이는 트롤링 낚시 게임 ‘그랑메르’ 가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2차 CBT에 들어간다. ‘그랑메르’ 는 낚시의 핵심 요소를 중점적으로 제작한 캐주얼 스포츠 게임으로, 전문적인 지식 없이도 간단한 조작 방법과 짜릿한 손맛을 느끼며 누구나 손쉽게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낚시 잘 모르는데 할 수 있을까요?
‘그랑메르’ 2차 CBT에는 낚시에 대한 지식이 없더라도 누구든지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낚시 게임을 위해 친절하고 자세한 튜토리얼이 추가되었다. 튜토리얼 NPC를 따라서 ‘그랑메르’ 의 기본인 보트 이동법, 낚시 방법 등을 체험하면 게임머니와 경험치, 낚시 장비 등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 가르쳐 주려는게 낚시에요 수영이에요?
튜토리얼을 마쳤다면 ‘동해’ 혹은 ‘알파’ 맵에서 다른 유저들과 함께 게임을 시작하게 된다. 이곳은 배틀게임, 투어게임, 아쿠아리움 등 자신이 원하는 곳으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일종의 게임 로비이다. 아직 다른 이들과의 대전이 두려운 유저들을 위해 혼자서 유유히 낚시와 채팅을 즐길 수 있는 싱글 플레이도 마련되어 있다. 재즈로 재해석된 ‘아리랑’ BGM을 들으며 경험을 쌓거나 여유를 만끽하다 보면 어느 새 다른 유저들과의 대전도 손 쉽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 게임 로비 역할을 하는 동해 맵
짜릿한 손 맛과 생생한 현장감
‘그랑메르’ 는 실제 낚시와 동일한 과정인 캐스팅(루어 던지기), 캐치(물고기 잡아채기), 파이팅(물고기 체력 소모시키기), 랜딩(잡은 물고기 끌어올리기) 을 통해 물고기를 잡는다. 생생하게 묘사된 각 과정을 거쳐 고기를 잡다 보면 짜릿한 손 맛과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 물고기와 사투를 벌인다! 파이팅!
▲ 명태를 얼리면 동태가 되지, 다시 녹이고 또 얼리고 하면 황태가 되고.
이번 테스트에서는 ‘청새치’, ‘백상아리’, ‘다랑어’ 등 거대 어종을 포함한 약 120여종의 물고기가 마련되어 있다. 물고기는 저마다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낚싯바늘에 걸리면 자신의 특성대로 도망가려고 한다. 물고기의 특성에 맞춰 나오는 방향키 콤보는 낚시의 손맛을 배가시켜주며, 성공 시 물고기를 보다 수월하게 낚을 수 있다.
▲ 상어도 낚을 수 있다!
▲ 나름대로의 페인팅 기술까지 쓰는 어류들
▲ 잡았다! 여왕물고기!
‘그랑메르’ 의 물고기 군집인 어군은 날씨, 맵의 종류, 시간에 따라 수시로 변화한다. 배에 장착된 ‘소나 시스템’ 을 사용하고, 배 아래 좋은 어군이 지나갈 때 모션과 말풍선으로 알려주는 가이드 NPC를 잘 활용하면 좋은 어군을 찾을 수 있다.
▲ 저쪽으로가! / 네 여왕님
상어나 보물상자를 마구 낚아보자
실제 트롤링 낚시에서는 드물지만 파이팅 중이던 물고기를 더 큰 물고기가 물어 예상치 못했던 대어를 낚게 되는 경우가 가끔 발생한다. ‘그랑메르’ 에서도 이런 신기한 사건을 경험할 수 있다. 파이팅 중인 물고기를 상어 등 대형 물고기가 무는 순간 두 번째 물고기와 새롭게 파이팅에 들어가게 되며, 첫 번째 물고기보다 난이도가 상승해 더욱 짜릿한 손맛을 경험할 수 있다. 실제 낚시에서도 드물게 발생하는 일인 만큼 자주 일어나지는 않지만, 자신이 운이 좋다고 생각한다면 충분히 이런 사건을 기대해봐도 좋다.
▲ 청새치를 낚다가 상어가 낚이면 분명 대박이긴 한데... 낚은 다음엔 어떡하지?
‘그랑메르’ 의 바다 속에는 물고기 뿐 아니라 보물도 간혹 숨겨져 있다. 캐치 성공시 ‘Lucky’ 화면이 뜬다면 ‘행운상자’ 를 낚을 수 있는 기회이다. 최선을 다해 파이팅을 해 랜딩에 성공 한다면 행운상자를 낚을 수 있다. 행운상자를 열면 각종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행운상자를 낚았다!! 낚싯바늘 안 상했으려나?
시스템은 쉽게, 물고기 감상은 생생하게
지난 테스트에서는 캐릭터 정보와 소지 아이템 정보를 열람하거나 아이템을 착용하려면 반드시 배틀 게임 종료 후 로비나 마이룸으로 나와야만 했다. 2차 CBT에서는 배틀 게임 중에도 언제든지 아이템 등의 열람, 착용이 가능하도록 UI가 개편되어 게임 흐름을 끊지 않고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이제 언제든지 정보창을 열 수 있다!
‘아쿠아리움’ 시스템도 좀 더 강화되었다. 지난 테스트에서 ‘아쿠아리움’ 은 마치 바다의 일부분을 가져다 놓은 것 같은 커다란 공간을 제공하여 물고기와의 사투로 지친 유저들에게 휴식의 공간이 되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아쿠아리움’ 에 ‘물고기 크게 보기’ 기능이 추가되어 자신이 잡은 물고기를 보다 생생하게 감상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자신이 잡은 물고기의 자세한 정보와 함께 해당 어종에 대한 게임 내 최고기록, 자신의 최대기록을 볼 수 있는 어류도감 기능도 추가되어 더욱 즐거운 해양 세계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 물고기 하나하나를 자세히 볼 수 있다
▲ 놀랍도록 자세한 어류도감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 발로란트
- 3 FC 온라인
- 41 로스트아크
- 51 메이플스토리
- 62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7 서든어택
- 87 패스 오브 엑자일 2
- 9 메이플스토리 월드
- 102 오버워치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