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비디오

브링크, 인류 마지막 땅 ‘아크’를 둘러싼 전투가 시작된다

/ 1

엘더스크롤4, 폴아웃3 등으로 유명한 ‘베데스다’와 퀘이크워즈 등 에너미테러토리 시리즈로 멀티 FPS 게임의 명가로 이름을 알린 영국의 개발사 '스플래시 데미지’가 뭉쳤다. 2010년 가을, XBOX360, PS3, PC등 멀티 플랫폼으로 발매 예정인 브링크(BRINK)는 뛰어난 그래픽과 게임성, 야마카시를 연상하게 하는 뛰어난 액션감과 스피디한 게임으로 E3에서 공개되었을 때부터 화제를 일으킨 게임이다. 게임계의 두 명가가 만들어 내는 새로운 FPS 브링크, 그 게임 속으로 들어가 보자


▲ 브링크, cg 트레일러

살아갈 땅을 잃어버린 미래, 마지막 피난처 아크(ARK)에서 벌어지는 싸움이 시작된다

가까운 미래, 본래 100% 자급자족이 가능한 생태 거주지로 새워진 평화의 상징 ‘아크(Ark)’는 지구의 해수면 상승으로 인류의 마지막 피난처가 되었다. 하지만, 아크 출신과 그의 후손 외에도 수많은 난민을 수용하는 바람에 포화 상태가 되고, 결국 큰 혼란에 휩싸여 바깥세계와 분리된 이질적인 도시로 변해 버린다. 불안한 정세 상태로 25년이 지나며, 결국 주민들의 불만은 한계에 달은 인류의 마지막 요새는 치안을 유지하려는 보안 요원(security)와 이에 저항하는 저항군(resistance)의 전장이 되고 말았다.


▲ 인류의 마지막 피난처 아크


▲ 하지만, 시큐리티와 레지스탕스의 전장이 된다


시큐리티와 레지스탕스, 방대한 스토리와 다양한 클래스를 경험하라

플레이어는 양 진영의 방대한 스토리를 모두 경험할 수 있으며, 어떤 진영을 선택하는 가에 따라 전투에서의 역할과 장비 등이 달라 지게 된다. 아크 출신인 보안 요원은 아크의 법과 질서를 유지하는 제압부대로 첨단장비를 활용하여 저항군의 공격을 제압하고, 아크의 치안을 유지한다. 반면, 저항군은 자원의 공정한 분배를 요구하는 난민으로 구성된 세력으로 훔친 물건이나 망가진 부품 등을 이용한 장비가 중심이 된다.


▲ 아크의 치안담당, 보안 요원


▲ 난민으로 구성된 저항군


브링크에서 플레이 할 수 있는 직업은 솔저(Soldier), 메딕(Medic), 엔지니어(Engineer), 오페라티브(Operative) 등이 있으며 어떤 직업을 선택하는 가에 따라 플레이 스타일과 목표가 달라지게 된다. 엔지니어를 선택해 자동 기관총 설치가 가능한 크레인을 수리하거나, 솔저 이용해 폭발물과 중화기를 사용해 많은 적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다. 오페라티브는 스파이 같은 직업으로 스텔스와 같은 스킬을 사용하며 적을 조사하고 혼란스럽게 만드는 임무를 수행 한다. 이들 직업은 게임 중에도 단말기를 사용해 변경이 가능하며 게임 플레이 중 얻은 경험치를 사용해 다양한 스킬을 습득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단말기를 사용해 게임도중에도 클래스를 변경할 수 있다


▲ 직업별로 다양한 역활을 수행하게 된다


싱글, 협동, 멀티 플레이 모두 동일한 재미를 느끼게 한다

브링크는 싱글, 협동, 멀티플레이 등의 모드를 제공하며, 끊임없이 확장할 수 있는 몰입 형 FPS이다. 이들 다양한게임모드 사이에는 경계가 없어 싱글플레이 도중 협력모드나, 멀티플레이로 자연스럽게 전환되어 플레이하게 된다. 또한, 게임을 하면서 획득한 경험치는 다양한 스킬과 업그레이드 등, 자신만의 오리지널 캐릭터를 디자인 하는데 사용하게 되며, 만들어진 자신의 캐릭터는 모든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똑같은 영웅이란 없다! 자신만의 개성적인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 하다

똑같은 모습의 캐릭터들이 자신의 직업만 변경해 싸우는 다른 FPS와는 달리 온라인게임을 연상케 하는 독특한 인터페이스의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은 브링크의 특징 중 하나다. 얼굴모양과 피부색, 헤어스타일, 의상, 장비, 상처, 문신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체형을 선택해 따라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몸집이 큰 체형을 선택하여 무거운 중화기를 취급할 수 있는 체력이 높은 캐릭터를 만드는가, 평균적인 체형을 선택해 속도와 체력이 균형 잡힌 캐릭터를 만드는 가는 플레이어의 선택에 달려있다.


▲ 똑같은 캐릭터는 없다,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다


▲ 케릭터 커스터마이징 소개 영상


자유로운 움직임을 가능하게 한다, SMART 시스템

브링크의 SMART(Smooth Movement Across Random Terrain)시스템은 누구라도 쉽게 스피디하고 액션감 있는 자유로운 움직임을 컨트롤 할 수 있게 하는 혁신적인 기능이다. 플레이어가 SMART버튼을 누르면 움직임을 시스템이 자동으로 체크하여 자연스럽게 다음 행동으로 이어지게 만들어준다. 자신이 가고 싶어하는 방향으로 시점을 움직이고 버튼을 누르면 장애물 아래로 슬라이딩을 하며 빠져 나가거나, 벽을 타고 위로 올라가 뛰어 넘는 등의 액션감 넘치는 움직임을 보여준다. 정해진 방법으로만 플레이 하는 다른 FPS와는 달리 이 시스템을 사용해 더 신속하고 전략적인 게임을 진행할 수 있게 한다.


▲ SMART시스템으로 스피디하고 액션감 넘치는 게임을 보여준다


▲ SMART 시스템 소개 영상


상황에 따라 변화하는 목표와 보상

브링크에서는 플레이어가 어디로 이동해야 하는가, 목적이 무엇인가, 성공 보수는 무엇인가 등의 정보가 항상 명확하게 표시되어 있다. 또한, 플레이 하는 도중 상황에 따라 미션 및 목표가 생성되며 플레이어의 선택과 직업에 따라 게임의 스토리와 보상이 시시각각으로 변화 하게 된다.


▲ 임무와 보상을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 생존을 건 끝 없는 전장이 펼쳐진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브링크 2011. 05. 17
플랫폼
장르
FPS
제작사
게임소개
엘더스크롤4, 폴아웃3 등으로 유명한 베데스다 와 퀘이크워즈등 에너미테리토리 시리즈로 멀티FPS의 명가로 알려진 영국의 개발사 `스플래시 데미지`가 합작해 만들어 낸 이 게임은 지구의 해수면 상승으로 인해 인류의...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