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비디오

아이비 더 키위? 귀여운 키위새의 깜찍한 모험!

/ 1

‘소닉’과 ‘판타지스타 온라인’ 시리즈로 유명한 ‘나카 유지’가 세가에서 독립해 만든 개발사인, ‘프로페’의 신작 게임, ‘아이비 더 키위?(IVY THE KIWI?)’가 오는 4월 22일 Wii와 NDS의 두가지 플랫폼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이번 작품은 일본 현지에서 이미 윈도우 폰 대응의 모바일 버전으로 작년 12월 출시되어 인기몰이를 한 바 있다.

 

엄마를 찾아주세요! 울면서 떠나는 아기새의 모험

뉴질랜드 특산의 날개없는 새, ‘키위’를 소재로 한 ‘아이비 더 키위?’는 귀여운 아기 키위새, ‘아이비’를 무사히 엄마새에게 데려다 주는 모험을 그리고 있는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포근한 느낌의 일러스트와 동화책을 보는 듯한 그래픽 디자인이 단순명쾌한 스토리 라인에 더해져 몰입감을 선사한다.


▲ “엄마가 없어요!”
엄마를 찾아 떠나는 아기새의 모험

 

‘아이비’를 부탁해! 아기새는 오로지 전진만 할 뿐!

게임의 형태는, ‘요시 아일랜드’나 ‘소닉’으로 대표되는 횡스크롤 액션 게임의 기본을 충실히 따르고 있다. 그러나, 주인공 캐릭터를 움직여 다양한 액션을 행하는 여타 횡스크롤 게임과 달리 ‘아이비 더 키위?’는 클락워즈의 ‘레밍즈’와 같이 주인공 이외의 지형지물에 액션을 가해 게임을 풀어나가는 방식을 따르고 있다.

게임의 주인공인, 아기 키위새 ‘아이비’는 오로지 앞으로 전진하기만 할 뿐이다. 플레이어는 ‘아이비’의 발 아래에 놓인 나무 덩굴을 움직여 아기새가 나아갈 길을 만들어 나가게 되는데, 덩굴을 당기거나 ‘아이비’의 진행 코스를 일부러 막아 되돌아가게 하는 등 단순히 길을 놓는 것 이외에도 다양한 액션들이 요구된다.


▲ 단순하지만, 경쾌한 조작감을 보여주는 <아이비 더 키위>의 프로모션 영상

 

다양한 멀티플레이 지원과 풍부한 스테이지

‘아이비 더 키위?’에는 아기새를 골인 지점까지 데려다주는 속도를 겨루는 멀티 플레이 모드가 탑재되어 있다. NDS 플랫폼에서는 게임 소프트를 소유한 유저들 간에 멀티 플레이가 가능하며, Wii 플랫폼에서는 화면을 분할하여 즐기는 방식이 된다.

또한, 스토리 별 챕터로 나뉘는 총 스테이지의 수는 100개가 준비되어 있어 충분한 플레이 시간이 보장된다.


▲ NDS 플레이 화면




▲ Wii 플레이 화면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액션
제작사
게임소개
‘아이비 더 키위?’는 귀여운 아기 키위새, ‘아이비’를 무사히 엄마새에게 데려다 주는 모험을 그리고 있는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소닉’과 ‘판타지스타 온라인’ 시리즈로 유명한 ‘나카 유지’가 세가에서 독립해...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