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비디오

박앵귀DS, 신선조의 무사들과 비극적인 러브스토리를 꿈꾼다

/ 1
???ョ瑜? ?????踰?

박앵귀 시리즈는 오토메이트에서 2008년부터 PS2, PSP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발매한 여성향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수준 높은 캐릭터 디자인과 원화로 많은 여성 팬을 확보해 나가며 두터운 지지를 받고 있는데 다음 달인 3월 18일에는 풀 보이스를 갖추고 NDS플랫폼으로 일본 현지에서 정식 발매된다.

※신선조: 일본 에도 시대의 말기인 1863년에 경호를 목적으로 조직된 무사 집단. 일본 `사무라이`문화의 마지막을 상징하며 `사무라이`콘텐츠 대부분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 게임 `사무라이 쇼다운`, 애니메이션 `은혼`등에서도 캐릭터 컨셉 및 등장 인물로 활용되었다.

 

아버지를 찾던 소녀에게 시작된 운명

주인공인 유키무라 치즈루는 에도에서 태어난 네덜란드 의사의 딸이다. 어느 날 그녀의 아버지가 갑자기 행방불명 되고 치즈루는 사라진 아버지를 찾아 교토로 여행을 떠난다. 아버지의 행방을 쫓던 중 백발의 머리에 붉은 눈동자를 가진 괴이한 생명체와 마주치게 되어 위험에 빠지는데, 마침 지나가던 신선조의 멤버에 의해 구출 되고 모종의 사건에 말려들게 된다.

 

신선조 멤버들과 동행하며 남편으로 만들자!

여성향 연애 시뮬레이션으로 제작되다 보니 어느 정도(혹은 심하게) 미화되는 것은 당연한 사실이다. 신선조의 국장, 부장, 총장, 1번~10번대 조장 및 감찰을 맡았던 인물까지 모두 미 청년, 미 중년 캐릭터화 되어 등장한다. 플레이어는 아래 8명의 멤버 중 한 명을 선택해 시중을 들면서 선택한 대상을 공략하게 된다.

유키무라 치즈루

신선조와 행동을 함께하는 소녀. 행방불명된 아버지를 찾기 위해 교토를 방문하는데 어떤 사건을 보고 난 후 신선조에게 잡혀버린다. 아버지를 찾기 위해 신선조의 비밀이나 자신의 출생의 비밀에 대해 알게 된다.

히지타카 토시조

신선조 부장. 귀신부장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는 신선조와 국장 `콘도 아사미`를 위해 일부러 귀신 부장역을 맡고 있다. 겉과 속이 달라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 수 없는 타입.

사이토 하지메

신선조 3조의 조장. 과묵한 늑대같은 독불장군이며 낯가림이 심한 편이다. 냉정한 판단력과 행동력을 지녔으며 왼손을 사용하는 왼손잡이. 검술은 신선조 안에서도 뛰어난 솜씨를 자랑한다.

하라다 사노스케

신선조 10조의 조장. 성격이 급해 싸움을 잦고 입도 험하지만 신선조 중 가장 정이 많고 가장 의리 있다. 검보다 창실력이 뛰어나다.

오키다 소지

신선조 1조 조장. 천재적인 검술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1번조 조장을 맡고 있다. 평상시엔 쓸데없는 대화나 웃는 모습을 하고 있지만 검을 뽑아들면 용서가 없다.

토도 헤이스케

신선조 8조의 조장. 신선조의?최연소 간부. 축제를 좋아하는 에도 출신 소년으로 싸움에서도 제일 먼저 앞서며 무슨 일이든지 맨 먼저 달려드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

산난 케이스케

신선조 총장. 항상 상냥한 미소를 띄고 있지만 냉혹한 책사의 모습도 보인다.

나가쿠라 신파치

신선조 2조의 조장. 검술로는 신선조의 넘버원이라 불릴 정도로 뛰어나지만 술과 여자를 좋아한다.

카자마 츠카게

신선조와 자주 부딪치는 검사. 서쪽 귀신세력의 수령으로 알려져 있을 뿐 베일에 싸여있다.

특히 1번 조장인 오키타 소지는 신선조에서 제일 뛰어난 검객이었다고 일컬어지며 천연이심류라는 검술을 사용했다고 한다. 후에는 폐결핵으로 사망하였는데 이는 `사무라이 쇼다운`에서 항상 피를 토하며 전투를 치루는 `다치바나 우쿄`의 롤모델이다.

 

한번 맞춰봐! 신선조 무사들의 퀴즈대결

이번 `백앙귀DS`는 신선조의 국장인 곤도 이사미가 제출하는 문제를 경쟁하며 풀어나가는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인다. 플레이어는 신선조의 8명의 무사 중 한 명을 선택해 그 인물의 보좌역으로 참여하여 문제에 대답할 수 있고 대전 상대를 선택할 수도 있다. 퀴즈 대결에서 승리하면 특별한 이벤트가 발생하고 추가로 보이스 시스템을 획득할 수 있어 도전의식을 불태우게 만든다.

 

▲ 박앵귀DS 오프닝 영상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연애시뮬
제작사
게임소개
박앵귀(薄桜鬼)는 오토메이트에서 2008년부터 PS2, PSP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발매한 여성향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수준 높은 캐릭터 디자인과 원화로 많은 여성 팬을 확보해 나가며 두터운 지지...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