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온라인

드래곤볼 온라인, 용신에게 어떤 소원을 빌어볼까?

/ 1

 

반다이 코리아와 NTL이 개발하고, 게임 포털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드래곤볼 온라인’이 오는 1월 14일부터 오픈 베타를 시작한다. ‘드래곤볼 온라인’은 원작으로부터 250년이 지난 미래에서 ‘트랭크스(원작의 주요 인물 중 하나로 ‘손오공’의 라이벌 격인 ‘베지터’의 아들)’를 도와 역사 왜곡 방지를 주요 목표로, 여러 영웅들을 만나게 되는 ‘타임 퀘스트’, 최고의 이벤트로 손꼽히는 ‘천하제일 무도회’ 등 다양한 콘텐츠로 무장하고 게이머들에게 찾아올 예정이다.

 

▲ ‘드래곤볼 온라인’ 오픈 베타 광고 영상

 

 

만화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타임 퀘스트

 

앞서 언급했듯 ‘드래곤볼 온라인’의 주요 콘텐츠는 원작의 주인공들과 함께 호흡하고, 전투를 펼치는 ‘타임 퀘스트’라고 할 수 있으며,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흘러가 역사를 어지럽히려는 ‘타임 브레이커’에 맞서 싸우는 것이 게임의 최종 목표가 된다.

 

▲ ‘타임 퀘스트’를 해 여러 주인공을 만날 수 있다.

 

‘타임 퀘스트’는 원작 속 주인공들에게 스킬을 배우는 ‘타임리프 퀘스트’와 제한된 시간 안에 목표를 달성하고, 각종 보상을 받는 ‘타임머신 퀘스트’로 구성되어 있다.

 

 

다 기능의 악세서리, 스카우터!

 

원작에 등장하는 ‘스카우터’가 게임에도 적용됐다. ‘드래곤볼 온라인’의 ‘스카우터’는 전투력 측정은 기본이고, 각종 ‘스카우터 칩’을 통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상승시키거나 ‘퀘스트 추적’, ‘드래곤볼 추적’ 등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게임을 대표하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 호오~ 기능이 참 다양하군요.

 

 

용신님 저의 소원을 들어주세요

 

세상에 하나뿐인 ‘드래곤볼’을 차지하기 위해 피 터지게 싸우던 원작과 달리, ‘드래곤볼 온라인’에서는 ‘드래곤볼’을 개인마다 따로 수집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어 분쟁 없이 평화롭게 수집할 수 있다. ‘드래곤볼’은 퀘스트나 특정 몬스터를 처치하였을 때 하나씩 습득할 수 있으며, 원작과 같이 1~7성구를 모두 모아 ‘용신의 제단’을 찾아가면 용신을 소환할 수 있다. 단, ‘여자 친구를 만들어 주세요’, ‘부자가 되고 싶어요’ 등 어떠한 소원이든 들어주던 원작의 용신과는 달리, 게임에서는 제니(‘드래곤볼 온라인’의 화폐)나 각종 아이템 등의 특정 보상 내에서만 선택하도록 되어 있다.

 

그리고 ‘드래곤볼’의 종류는 하나가 아니라 두 가지로 분류된다. 하나는 초반 지역 퀘스트를 통해 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는 ‘용의 드래곤볼’, 하나는 스카우터를 이용해 위치를 찾고 특정 몬스터를 사냥하여 획득할 수 있는 ‘용신의 드래곤볼’이다. 둘은 초보/고수의 차이라고 할 수 있으며, 목록의 제한이나 보상 가치에서 크게 차이를 보인다.

 

▲ ‘용신의 제단’에 ‘드래곤볼’을 꽂으면 ‘용신’이 등장한다.

 

 

순간적인 파워~업! 변신 시스템

 

‘초사이어인’은 ‘드래곤볼’의 백미다. 이 시스템이 빠질 리 만무할 터, ‘드래곤볼 온라인’에서도 이와 같은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는데 종족이 다양하므로 인간 종족은 ‘초사이언’으로 나메크 종족은 ‘초거신술’로 마인 종족은 ‘순수 마인’으로 변신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변신을 하기 위해서는 일단 50레벨을 달성한 후, 7개의 ‘용신의 드래곤볼’을 모아 용신에게 소원을 빌어 변신 스킬을 습득해야 가능하다.

 

 

인간 - 초사이언: 타 종족과 다르게 변신 후에도 기본 공격 스킬을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공격력과 공격 속도, 이동 속도 상승한다. 하지만 변신 상태에서는 지속적으로 EP가 소모되며, EP량이 0가 될 시 변신 상태가 자동 해제된다. 또한 자동으로 변신 상태가 해제되면 20초 가량 이동 및 조작이 불가능한 패널티를 가지고 있다.

 

 

나메크 - 초거신술: ‘초거신술’로 변신하면 공격력과 방어력이 상승하고, 광역 범위 스킬을 통해 다수의 대상을 순식간에 처치할 수 있다. 그리고 다른 종족과는 달리 ‘축복(버프)’ 형태로써 EP와 상관 없이 10분 동안 지속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크게 하락하며, 인간 종족의 ‘초사이언’과 다르게 ‘초거신술’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 제한되는 패널티를 가지고 있다.

 

 

마인 - 순수 마인: ‘순수 마인’으로 변신하면 방어력이 상승하며, ‘초거신술’과 같이 다수의 대상을 상대하기에 효과적이다. 그리고 인간 종족의 ‘초사이언’과 달리 변신 해제에 대한 패널티가 존재하지 않는다. 하지만 ‘순수 마인’ 상태에서는 이동 속도가 하락하게 되며,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 한정된다. 또한 인간 종족의 ‘초사이언’과 같이 변신 상태에서는 지속적으로 EP가 감소하며, EP량이 0가 되었을 때 변신 상태가 자동 해제된다.

 

 

천하제일 무도회, 격투의 최강자가 되어보자!

 

‘드래곤볼’의 주요 이벤트인 ‘천하제일 무도회’가 ‘드래곤볼 온라인’에서도 구현되었다. 주기적으로 개최되는 ‘천하제일 무도회’는 서버 내의 최강자를 가리는 공식 PVP 대회인 만큼, ‘드래곤볼 온라인’의 주요 콘텐츠 중 하나이다.

 

‘천하제일 무도회’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먼저 ‘랭크배틀’을 통해 ‘천하제일 무도회’의 예선 통과 기준에 도달해야 가능하다. ‘랭크배틀’은 각 마을의 도장 앞에 배치된 ‘랭크배틀 탐색기’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자신과 비슷한 조건의 상대와 만나 3판 2전승의 대전이 펼쳐진다.

 

‘천하제일 무도회’가 시작되면 ‘랭크배틀’에서 획득한 포인트가 가장 높은 순서로 개인전 480명, 파티전 80팀이 예선에 진출하게 된다. 예선전에서는 15명의 선수가 한 경기장에 들어가 전투를 펼쳐 단 한 명만 살아남는 ‘베틀로얄’ 방식으로 진행되며, 본선에서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경기가 펼쳐진다. ‘천하제일 무도회’가 종료되면 전적에 따라 ‘무도사 마일리지’를 획득할 수 있으며, 각 마을에 배치된 ‘뽑기 상인’을 통해 각종 아이템으로 보상받을 수 있다.

 

▼‘천하제일 무도회’의 풍경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NTL
게임소개
'드래곤볼 온라인'은 토리야마 아키라의 만화 '드래곤볼'을 기반으로 개발된 온라인 게임이다. 원작자가 직접 게임에 대한 감수를 맡았으며, 카툰 랜더링 방식을 채용하여 부드럽고 빠른 템포의 액션을 구현한 것이 특징...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