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슈퍼 몽키 볼: 스텝 앤 롤, 구르고 굴러서 바나나를 모으자!

/ 1

 

공굴리기 게임의 마니아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슈퍼 몽키 볼’ 시리즈의 최신작 ‘슈퍼 몽키 볼: 스텝 & 롤(이하 스텝 & 롤)’이 오는 2010년 2월 24일에 Wii 전용 타이틀로 발매된다. 이번 작품에서는 ‘밸런스보드’를 지원하고 있어 더욱 실감나는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슈퍼 몽키 볼’에서 빠질 수 없는 다양한 미니게임들이 더욱 풍성하게 등장할 예정이다.

 

▲ ‘슈퍼 몽키 볼: 스텝 & 롤’ 트레일러 영상

 

 

 

원숭이와 함께 공굴리기~

 

‘슈퍼 몽키 볼’은 주인공인 원숭이가 플라스틱 공 속으로 직접 들어가 공을 굴리면서 맵에 널리 퍼져있는 바나나를 모으는 게임이다. 그리고 열심히 공을 굴리는 중간중간에 등장하는 다양한 미니게임으로 쉽게 질리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 공을 굴려 바나나를 모으자!

 

 

‘스텝 & 롤’은 보드 형태의 컨트롤러인 ‘밸런스보드’를 지원하고 있어 기존 시리즈에 비해 더욱 실감나는 공굴리기를 체험할 수 있다. ‘밸런스보드’로 플레이할 때에는 보드에 가해지는 힘의 방향에 따라 캐릭터의 이동 방향이 변화되기 때문에 세밀한 컨트롤을 필요로 한다. 특히, 조금만 삐끗하면 난간에 헤딩하고 이리 저리 굴러다니는 ‘공’을 보게 될 것이다. 물론 기본 컨트롤러 역시 지원하고 있어, ‘스텝 & 롤’을 즐기기 위해 반드시 ‘밸런스보드’를 구입할 필요는 없다.

 

▲ 화면 우측 하단에 '밸런스보드'가 표시된다.

 

▲ ‘밸런스보드’를 지배하는 자가 게임을 지배한다.

 

 

 

본 게임보다 더 재미있는 미니 게임

 

‘슈퍼 몽키 볼’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재미는 바로 미니게임이다. 게임의 절반 가량이 미니게임으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매우 다양한 게임이 선보였는데, 이번 ‘스텝 & 롤’에서는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21가지의 새로운 미니게임이 등장할 예정이다. 또한 이전 타이틀인 ‘우끼우끼 대집합’에서 많은 사랑과 인기를 받아온 줄넘기, 호버크래프트 전투 등 11가지의 기존 미니 게임도 포함되어 있다.

 

▲ ‘스텝 & 롤’ 역시 다양한 미니게임이 준비되어있다.

 

 

 

더욱 강력해진 협동 모드

 

‘스텝 & 롤’에서는 이전 시리즈에서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시스템이 존재한다. 바로 2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플레이하는 CO-OP(협동) 모드로써 한 사람은 ‘밸런스보드’를 사용하여 ‘공’을 굴리고, 다른 사람은 ‘리모콘’으로 장애물을 폭발시키는 역할을 한다. 대결 구조 혹은 각각 한 캐릭터씩 플레이 했었던 이전 시리즈에 비해 ‘협동’ 부분이 더욱 발전된 형태라 할 수 있다. 물론 혼자서 플레이 할 때에는 이러한 장애물들은 표시되지 않는다.

 

▲ Co-Op 모드에서는 무엇보다도 호흡이 중요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액션
제작사
게임소개
공굴리기 게임의 마니아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슈퍼 몽키 볼’ 시리즈의 최신작 ‘슈퍼 몽키 볼: 스탭 & 롤’이 오는 2010년 2월 24일에 Wii 전용 타이틀로 발매된다. 이번 작품에서는 ‘밸런스보드...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