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온라인

아이온, 비전영상 분석! 이정도면 아이온2?

오늘(24일) 열린 `엔씨소프트 지스타 프리미어`를 통해 아이온의 추가 콘텐츠 영상인 `아이온 비전영상`이 공개되었다. 이번 영상에는 `하우징`, `수중 도시`, `탈 것 추가` 등의 신규 요소와 새로운 스킬, 클래스 등 다양한 모습이 포함되어 있다. 비전 영상에 관해 NC소프트 ‘아이온’ 개발 총괄 우원식 상무는 "많이 기대해 달라."며 ‘아이온’ 추가 컨텐츠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강한 자신감 만큼 동영상으로 비춰진 아이온의 미래에 유저들은 만족할지, 변화할 아이온은 두 번째 비행에도 성공할 수 있을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 `아이온` 미래 비전 트레일러

 
▲위 영상의 플레이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 이 동영상으로 감상 

 

 그래픽의 새로운 진화

엔진 강화를 통한 비주얼 업그레이드
크라이 엔진(CryENGINE)을 사용해 기존에도 뛰어난 그래픽을 보여준 아이온이 `엔진 업그레이드`를 통해 한단계 성장한 비주얼을 보여준다. 공개된 영상에선 배경, 질감, 광원효과 등의 성장을 확인할 수 있다.






 ▲ 화사하긴 한데 렉은 어떻게 해결할지...

쌓이는 눈 등 현실적인 배경 시스템 구현
온라인 게임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현실적인 배경 시스템이 아이온을 통해 구현된다. `눈 내리는 지형은 365일 눈만 오고, 내리쬐는 태양에 물 한모금 마실 수 없었던 지형`이 날씨에 따라 시시각각 변하게 되는 것이다. 영상에는 쌓이고 녹는 눈과, 비로 인해 차오르는 수위가 표현되어 있다.


▲ 여름철 집중 호우에 집 앞의 불은 꺼지고, 길은 물로 넘쳐난다.


▲ 눈이 쌓이는 과정과 같이 햇빛에 의해 녹기도 한다.

 

 더 넓고, 깊어진 아이온의 세계

새롭게 추가되는 해저도시와 수영 시스템
새롭게 해저 도시와 수영 시스템이 추가된다. 새롭게 추가될 해저 도시는 타 도시들과 같이 퀘스트나 거래 등 요충지 역할을 담당할 듯 하지만, 사냥터나 신규 던전에 대한 내용이 없어 아쉬움을 남기고 있다. 마을이나 도시가 공기방울로 보호되어 있는 것을 봤을 때, 수영 시스템에 호흡 게이지가 추가되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 베일에 싸인 수중도시. 새로운 보스 몬스터도 기대해본다. 

넓어지는 세계, 다양해지는 이동수단
명확히 밝혀진 사실은 아니지만, 넓어지는 대륙만큼 다양한 이동수단이 구현될 듯 보인다. 영상에선 집을 짊어진 거대한 사막 고래와 비행선을 확인할 수 있었다.


▲ 고래가 모래 속으로 들어가면 내 캐릭터는?

 

새로운 스킬, 2차 전직 예고?

새로운 스킬들
이번 영상을 통해 각 직업의 새로운 스킬들이 그 정체를 드러냈다. 마도성의 새로운 화염 공격, 검성의 영혼베기(가칭), 살성의 공중 내던지기 등 새롭게 추가된 스킬들의 화려하고 역동적인 동작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 마지막 스크린샷은 공중에 지뢰를 설치하는 스킬이다.

직업의 변형, 2차 전직 예고?
위와 같이 기존 캐릭터들의 새로운 스킬이 있는가 하면, 새로운 직업을 보는 듯한 장면이 있어 많은 의문점을 남기고 있다. 이는 "레벨 제한이 해제되고, 2차 전직이 나오는 것이 아닐까" 하는 추측을 해볼 수 있다.


▲ 방패를 건틀릿으로 변형시켜 공격력을 올린 수호성의 2차 전직(예상)


▲ 석궁을 사용하는 궁성의 2차 전직(예상)

▲ 한손검에 특화된 살성의 2차 전직(예상)


▲ 근접 전투와 잡기, 마법을 함께 사용하는 마도성의 2차 전직(예상)


▲ 동물을 자유롭게 다루는 정령성의 2차 전직(예상)

 

개인용 탈것, 펫, 소환수

개인용 탈것, 다인승 탑승도 가능
그리포, 그란케르, 코카트리스, 크레스틀리치, 라이노스 등 다양한 개인 탈것이 추가된다. 아직 개인 탈것의 획득 방법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아이템이나 스킬을 이용한 길들이기가 유력해 보인다.


▲ 다인 탑승은 커플들을 위한 아이온의 배려가 아닐까?


▲ 몬스터를 쓰러뜨리고 위에 올라타면 테이밍 완성! 참 쉽죠잉?


동물 소환, 탑승 전투 등 소환계열 직업 특화

각종 동물과 몬스터를 이동수단으로 활용할 뿐만 아니라 펫처럼 소환하여 전투에 활용하거나, 탑승 후 전투를 하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할 듯 하다. 동영상에서 소환이나 탑승 전투를 활용하는 클레스가 모두 로브 계열인 것으로 봤을 때 정령성의 2차 전직이 아닐까 추측해본다.


▲ 정령성의 펫과 같이 끌고 다니거나 전투 중 소환할 수 있다.


 ▲ 이렇게만 된다면 수호성이 필요할까?

 

하우징과 공성전

완벽한 하우징 시스템
많은 유저들이 바라던 하우징 시스템도 이번 영상에 포함되어 있다.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은 대도시 외에 하우징이 가능한 지역이 새롭게 추가되고, 정해진 부지에 집을 지을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패키지 게임 `심즈`를 보는듯한 자유로운 가구, 장신구 배치도 눈에 띈다.


▲ 취향대로 집을 꾸밀 수 있다.


▲ 집까지 갖춰졌으니, 결혼 시스템만 있으면 완성

 하우징과 연계된 공성 전투 체계
아이온에도 `리니지2`와 비슷한 공성 전투가 추가될 듯 하다. 다만, 성이나 요새를 차지하기 위한 공성전이 아닌 하우징이 가능한 지역을 둘러싼 공성 전투가 될 듯하다. 공성전 시에는 거대 공성병기를 생산할 수 있고, 이를 막기위한 대포도 설치 할 수 있다. 생성된 공성 병기는 상대 진영의 하우징 지역을 공격하거나 뺏는 데 큰 역할을 담당할 듯 하다.


▲ 거대 공성병기의 위용


 ▲ 천족과 마족 모두 모일 수 있는 공성 공간이 새로 추가될 듯하다.


▲ 공성병기에 대항하는 거대한 대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아이온'은 천족과 마족, 그리고 두 종족을 위협하는 용족간 극한 대릭을 그린 RVR 중심 MMORPG다. 동서양 신화 및 설화를 바탕으로 개발된 1,500여개 이상의 퀘스트와 5,000장 이상의 원화 작업 및 ...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