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5국가가 벌이는 치열한 전쟁(판타지 어스: 더 링 오브 도미니언)

/ 1

판타지 어스 -THE RING OF DOMINION

스퀘어에닉스의 MMORPG '판타지 어스 더 링 오브 도미니언'(이하 판타지 어스)의 B테스트가 시작됐다. 판타지 어스는 스퀘어에닉스에서 파이널판타지11에 이어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MMORPG이기 때문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일반적인 온라인게임과 달리 국가간의 전쟁을 가장 큰 요소로 하고 있기 때문에 액션과 타격감을 중시하는 국내 유저들도 관심을 가지고 있는 작품이다.

 

지금은 베타 테스트 중

판타지 어스에는 6개의 대륙과 5개의 국가가 존재한다. 하지만 베타테스트 기간에는 게브란드 제국이 존재하는 스트릭타 대륙과 카세드리아 제국이 존재하는 에이케르날 대륙만 개방된다.

▲제국답게 강력한 힘이 느껴진다!

▲조용하고 성스러운 국가 카세드리아

베타테스트 기간 플레이어의 레벨은 20까지로 제한되지만 약간의 레벨 차가 있어도 플레이어의 컨트롤능력에 따라 대등한 전투를 치를 수 있도록 밸런스 작업을 하고 있다고 개발자는 밝혔다.

 

두 개의 국가를 체험

판타지 어스에 등장하는 국가엔 각각의 수도가 등장한다. 각 나라의 수도는 많은 사람이 모여들어 다양한 정보와 경제활동이 이뤄지는 곳이다.

▲아직 베타테스트이기 때문인지 배경과 캐틱터의 구현이 부족한 느낌!

 

카세드리아 연합왕국 (수도: 아즐우드)

카세드리아 연합왕국은 게브란드 제국에서 독립한 작은 국가들이 모여 세운 국가다. 왕국의 수도인 아즐우드의 주변은 초록이 우거져 조용한 분위기다. 이곳은 예전 숲 속에 존재하던 용병들의 본거지로 사용되던 곳을 발전시켜 현재 수도로 사용하고 있다.

▲두 국가는 성립배경은 물론 국가의 성향도 모두 다르다. 정식서비스가 시작되면 5개의 다른 성향을 가진 국가 간의 전쟁이 치열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게브란트 제국(수도: 룬월)

제국의 수도인 룬월은 게브란드 내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곳이다. 하지만 오래된 역사만큼이나 빈부의 격차도 커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성 주변 거리는 눈부시고 화려하지만 평민들이 사는 거리는 초라하다. 그래서 대부분의 평민들은 귀족들을 싫어하지만 수도의 분위기와 주민들의 얼굴표정은 매우 밝다. 그 이유는 귀족들의 특권을 폐지한 라일 황제의 혁명적 정치제도 때문이다.

▲국가간의 전쟁이 가장 큰 테마이기 때문에 전투시 타격감이 게임의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또 얼마나 박진감 있게 이를 연출할 것인가도 주목하자!

수도에서 장비를 점검하자

각국의 수도는 동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즐기거나 전쟁준비를 하는데 중요한 곳이다. 다른 국가와 전쟁을 하기 전 작전을 짜 그에 맞는 물건을 구입하거나 다른 플레이어와 교환하는 등 다양한 거래가 이뤄지는 곳이다.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전투에서 지친 몸은 여관으로

무기점, 방어구, 도구점

판타지 어스에는 다양한 상점이 존재하지만 무기점과 방어구점 같은 일반적인 상점 역시 등장한다. 국가간 전쟁 전 방어구와 무기를 준비하는 것은 기본 중에 기본! 다양한 직업에 따른 방어구과 무기가 준비되어 있으며 장비별로 캐릭터의 모습이 다양하게 변한다.

링 샵

전쟁에서 승리한 경우 플레이어는 '링'이란 화폐를 얻을 수 있다. 이것을 사용해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이 링샵이다. 하지만 링샵에는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고가의 물건이나 쉽게 입수하기 어려운 레어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구입할때 가격과 필요한 링 수가 표시된다

▲무기와 방어구의 수리도 잊지말자

오피셜샵

플레이어가 전쟁에 참가하게 되면 각국의 국왕에게 목표를 받게 된다. '적장을 베어라!', '5명 이상 병사를 처리하라!'와 같은 다양한 미션을 받게 되는데 이것을 달성하게 되면 이곳에서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 구입할 수 있는 물건의 종류는 적지만 특수능력이 붙은 아이템들이 다수 존재한다.

수리점

무기는 사용하게 되면 점점 마모된다. 나중에 이것을 수리하지 않으면 나중에 무기나 방어구를 사용할 수 없게 되니 전쟁이나 전투 전에 꼭 확인해야 한다.

 

왕에게 명령을 받아 전쟁에 참여하자

판타지 어스의 가장 큰 장점은 국가간의 대규모 전쟁이다. 하지만 그냥 필드로 나간다고 해서 전쟁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순서와 절차를 걸쳐야 다른 국가와 명예로운 전쟁을 치를 수 있다.

▲전쟁 전에 내용 숙지는 필수

▲일단 전쟁에 필요한 능력을 배우자

전쟁을 하기 위해서는 일단 캐릭터를 생성했을 때 왕에게 도착한 소개장을 읽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플레이어는 그 소개장을 가지고 훈련소를 찾아 전쟁에 필요한 전투와 움직임을 배우게 된다. 이때 다양한 퀘스트와 미션이 주어지는데 이를 모두 클리어하면 해당미션을 클리어한 책을 얻을 수 있다. 이 책은 해당미션을 클리어 했다는 증표로써 이것이 없으면 상점에서 무기를 구입할 수 없다. 그리고 책에는 퀘스트 내용이 암호와 같이 표시되어 있어서 이것을 분석하는 것도 플레이어의 몫이다.

▲모든 퀘스트를 마치면 전쟁참가준비 완료!

▲본격적인 전쟁의 시작이다!!

이제 다양한 상점을 돌며 전쟁에 필요한 무기와 장비를 구입해야 한다. 소지금이 부족한 경우에는 전쟁 전에 퀘스트와 미션을 클리어해서 돈을 모으는 것도 중요하다. 이렇게 모든 준비와 연습이 끝나면 정식절차를 통해 전쟁에 참여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게임소개
특이한 점이 있다면 북미시장을 타깃으로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를 비롯해 아시아 시장에서 보편화 돼 있는 PvP 편중스타일의 전투방식을 채용하고 있다는 것. 리얼타임 요소를 갖춘 시뮬레이션적인 게임구성을 가지...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