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라바는 라그하임, 라스트카오스, 싸워를 제작한 나코인터랙티브에서 개발한 3D온라인 커뮤니티게임이다. 커뮤니티 게임이라는 장르가 아직 생소하게 느껴지는 게이머도 있겠지만 인터넷의 발달과 개인화가 심화되고 있는 요즘 인터넷을 통한 '친구 만들기'라는 컨셉을 가진 커뮤니티게임이 점차 각광을 받고 있는 추세다.
▲앙증맞은 로딩화면 |
부모님이 마음 놓고 추천해 줄 수
있는 게임
노라바를 통해 인터넷이라는 광대한 세계에 들어오면 현실세계에서 느껴보지 못한 또 다른 세상을 볼 수 있다. 마법과 싸움이 난무하는 장소가 아닌 현실과 유사하지만 온갖 재미있는 것들로 가득 찬 곳이다. 플레이어는 이 안에서 나만의 분신을 만들어 다른 사람들과 만날 수 있다. 그리고 노라바에는 다른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충분한 시설이 갖춰져 있다. 다른 온라인게임은 전체이용가 게임이라 하더라도 폭력성, 선정성, 사행성과 같은 어두운 면이 있다. 하지만 노라바에는 이러한 요소대신 친구와 즐길 수 있는 재미로만 가득 채웠다.
다양한 게임들이 가득
노라바에는 친구들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게임들이 마련돼 있다. 게임은 크게 4종류가 있다. 필드에 돌아다니던 캐릭터가 그대로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3D게임과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사람과 바둑이나 장기를 두듯 대전을 신청할 수 있는 인스턴트 대전게임이 있다. 그리고 플래시 게임 사이트와 제휴를 통해 제작된 다양한 플래시 게임과 오락실에서 게임을 하듯 오락기 앞에 앉아서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들이 있다. 게임들은 각각 다른 재미를 가지고 있어 자신의 취향에 맞는 게임을 골라서 즐길 수 있다.
아바타에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자
플레이어의 캐릭터는 성별, 나이에 따라 남자어른, 여자어른, 남자아이, 여자아이의 4종류가 존재하며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다. 노라바는 다른 커뮤니티 온라인 게임과 달리 MMORPG와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는 그래픽 퀄리티를 보여준다. 특히 동화적인 분위기의 연출을 위해 카툰렌더링으로 캐릭터를 표현했으며 실제 공간과 같은 공간감을 연출하기위해 렌스 플레어효과를 사용했다. 그리고 일명 뽀샤시효과로 불리는 글로우 이펙트를 사용해 플레이어는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의 아바타를 만들어 내는 것이 가능하다. 또 게임 내에는 수천가지이상의 꾸미기 아이템이 존재해 자기만의 개성을 뽐내는 것도 가능하다.
이제 3D화면에서 채팅한다
누군지도 모르는 사람과 밤을 새가며 상대방의 한마디 한마디에 즐거운 마음으로 채팅을 해 본 기억은 누구나 한 번쯤 가지고 있을 것이다. 플레이어가 의자에 앉으면 노라바의 모든 사람들의 이야기를 볼 수 있는 게시판을 볼 수 있다. 게시판에는 노라바에서 일어나는 일들은 물론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다양하게 올라와 언제든지 손쉽게 열람할 수 있다. 또 거리를 돌아다니다 보면 재미있는 표정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나 채팅 말풍선이 화려한 사람도 만날 수 있다. 때로는 1:1대화를 원하는 사람들이 화려한 모양의 쪽지를 보내는 경우도 있다.
많은 사람들과 거리에서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지만 친구들끼리 비밀스러운 이야기를 나누고 싶을 때 이용하는 것이 채팅방이다. 이곳은 해안가, 멋진 별장, 따뜻한 온천, 분위기 좋은 까페 등의 다양한 장소를 제공해 다양한 분위기에서 편안히 대화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채팅방 중 '음악방'은 조금 특별한 곳이다. 그곳은 방의 주인이 Winamp 프로그램 통한 음악방송을 하는데 이곳에서 신나게 춤도 추고 원하는 신청곡을 즉석에서 부탁할 수도 있다.
노라바에 친한 친구들이 많이 생겼다면 길드에 가입하는 것도
좋다. 길드에 가입하면 길드원들간의 긴밀한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고 길드원들간의
유대감을 높여주는 마크도 가질 수 있으며 때때로 길드이벤트가 있을 때는 자기 길드만
가질 수 있는 특별한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미니홈피를 만들자. 개인수첩 시스템
노라바에서는 새로운 친구를 사귈 기회는 많지만 처음 만난 사람의 자세한 정보는 알 수 없다. 그때 사용하는 것이 바로 개인수첩 시스템이다. 노라바를 이용하는 모든 플레이어는 미니홈페이지같은 기능의 개인수첩이 할당된다. 이곳에서는 플레이어들의 실제사진과 자세한 프로필도 알 수 있다. 또 개인수첩에 다년간 사람들은 방명록을 작성할 수 있어서 자신만의공간을 꾸미며 친구들과 우정을 더욱 돈독히 할 수 있다.
노라바에서는 이처럼 여러 가지 게임을 추가해 자칫 지루해지기 쉬운 커뮤니티게임을 하나의 완성된 놀이공간으로 만들었다. 그러면서도 게임의 본래 목적인 커뮤니티에 관한 다양한 기능을 넣는 것도 잊지 않았다. 이 노라바의 등장에 힘입어 이렇다 할 게임조차 나오지 않고 있는 커뮤니티게임계가 좀 더 활기차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1 발로란트
- 31 메이플스토리
- 41 FC 온라인
- 51 로스트아크
- 6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7 서든어택
- 8 패스 오브 엑자일 2
- 9 메이플스토리 월드
- 101 오버워치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