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5명의 공주와 함께하는 모험(프린세스 콘체르토)

/ 1

5명의 공주와 힘을 합쳐 마왕의 야망을 저지하자

▲5명의 공주와 함께하는 모험. 우측 상단의 공주는 남자로 착각하지 말자

브로콜리 10주년 기념게임

'아쿠아리안 에이지', '갤럭시 엔젤' '디지캐럿' 등으로 유명한 브로콜리에서 PC게임 '프린세스 콘체르토'를 발표했다. 콘체르토(concerto)란 협주곡이란 뜻으로 게임에 등장하는 "5명의 공주와 함께 마왕의 야망을 저지하자"라는 뜻도 내포하고 있다. 이번 신작은 브로콜리 10주년 기념게임으로 선정돼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것이 10주년 기념 한정판에 들어있는 드레스.

한정판의 가격은 무려 100만원

마왕군의 야망을 저지하자.

프린세스 콘체르토의 무대는 요정과 마물, 마법사가 공존해 살고 있는 라그노아 대륙이다. 오래 전 전설의 건국왕에 의해 통일된 라그노아 대륙은 반복되는 전쟁에 의해 현재 6개의 국가로 분열된 상태다.

▲전쟁으로 인해 피신한 5명의 공주들과 마왕의 야망을 저지하자

이때 수수께끼의 마왕군이 등장해 모든 국가의 대부분의 땅을 손에 넣는다. 게임은 마왕군을 피해 라우디아에 몸을 숨긴 5명의 공주가 주인공과 함께 마왕군의 야망을 저지하는 내용을 그린다.

 

심플하고 쾌적한 전투

프린세스 콘체르토는 캐릭터간의 대화를 나눠 게임을 진행하는 커뮤니케이션 파트와 시뮬레이션 전투파트로 나눌 수 있다. 전투는 쿼터뷰 형식으로 진행되며 캐릭터와 맵이 3D로 표현돼 에니메이션과 같이 부드럽게 진행된다.

▲화려한 공격마법

▲전투는 귀여운 SD캐릭터를 사용한다

민첩할수록 다수의 공격이 가능!

전투시 주목할 것은 화면 왼쪽에 세로로 캐릭터가 나열된 전투순서다. 이는 파이널 판타지10과 같은 전투시스템으로 각각의 캐릭터의 고유한 민첩성 능력에 따라 행동수가 결정되는 전투 시스템이다.

▲좌측 리스트가 공격순서를 나타낸다

▲다양한 스킬이 존재한다

 

모든 행동에는 AP가 소모된다.

▲AP에 신경썽한다.

▲반짝하면서 획득하는 포인트

프린세스 콘체르토의 캐릭터는 고유의 액션포인트(AP)를 가지고 있다. 적을 포함한 모든 캐릭터는 AP를 소모해 행동이 결정되고 모든 AP를 소모하면 다음 캐릭터의 행동이 시작된다. 단 AP를 남겨둔 상태로 행동을 종료하면 전투시 반격이나 회피가 가능해 상황에 맞는 AP사용이 전투에서 승리하는 비결이다.

이동

캐릭터의 이동원칙은 배틀블럭 한 칸 이동시 1AP의 소비다. 하지만 아무리 이동해도 AP의 소비가 1로 고정된 특수캐릭터도 등장한다.

공격

공격은 1회 공격마다 1AP를 소모하며 최대 5회의 공격이 가능하다. 연속공격 하면 후반으로 갈수록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으니 최대한 AP를 모아 연속공격을 노리자.

▲적의 AP를 확인하고 공격하자

▲시뮬레이션 파츠에서 대화는 캐릭터의 컨디션을 좌우한다

방어행동

행동종료시 AP를 남겨두면 적에게 공격받을때 방어, 반격, 회피가 가능하다. 전투시 적에게 공격받을 것 같은 위치에서는 특히 AP관리에 힘쓰자.

병사호출

주인공을 포함한 왕족 캐릭터는 5AP를 사용해 병사호출이 가능하다. 병사는 최대 5명까지 호출이 가능한데 적들은 병사들을 먼저 공격한다. 또 병사들은 캐릭터들을 보호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적들이 공격하면 대신 공격받는다.

▲보디가드 완성

▲AP로 반격가능한 것은 적도 포함된다

휴식

모든 캐릭터는 전투하며 소모된 HP와 컨디션을 회복하기 위해 휴식이 필요하다. 남은 AP를 소비해 1AP당 10HP를 회복할 수 있다.

 

전투 후 평가에 따라 보너스가 결정된다.

프린세스 콘체르토의 전투는 캐릭터의 행동에 의해 하나의 턴이 소비된다. 예를들어 알프레드->적->플로라->적의 순서대로 게임이 진행되면 총 4턴이 소비된다는 것이다. 전투가 시작되면 목표턴 수가 표시되고 이를 달성하면 클리어 조건이 만족돼 높은 랭크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이것은 전투 보너스가 아닌 이벤트 이벤트!!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은 한마디의 대화

 

컨디션이 전투를 좌우한다.

컨디션이 전투상황을 크게 좌우한다. 어드벤처 파트에서의 대화선택이나, 전투 중 행동이 캐릭터의 컨디션을 변화시킨다. 특히 필살기는 강력하지만 컨디션을 악화시킨다. 컨디션이 나빠도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지만, 무리하면 캐릭터가 쓰러진다.

▲다양한 요소로 전략성을 가지고 있다

▲거대한 용을 타고 공격개시

포인트를 사용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자

▲에밀클로니클 온라인과 비슷한 시스템이다

▲공주의 응원으로 사기100%충전

캐릭터는 전투 후 경험치와 파칼티포인트(FP)를 얻을 수 있다. 경험치에 의해 캐릭터의 레벨이 오르고 공격이나 방어등 기본 능력치가 상승한다. FP는 플레이어가 캐릭터를 자유롭게 성장시킬 수 있는 포인트로 공격이나 방어의 기본 능력을 강화하거나 새로운 기술과 마법, 스킬등을 얻을 수 있다.

 

등장인물 소개

바라 왕국 세우레스의 공주 '플로라'

곡창지대가 풍부한 세우레스의 공주는 용모가 단정하고 자비가 깊고 교양, 기품이 뛰어나다. ?단 너무 성에서 자라 세상물정을 모르고 철부지 같은 행동을 하는 경우가 있다.

신성왕국 성지 카난의 공주 '루네'

루네는 유서 깊고, 엄격한 신관 왕국인 카난 왕국의 공주다. 하지만 공주로써 자각이 부족하며 항상 즐겁게 놀기만 바라는 철부지 소녀다.

초원왕국 티에로트의 공주 '세르마'

세르마는 매우 밝고 사랑스러운 공주였지만 마왕군의 침략에 의해 밝게 웃는 얼굴이 사라졌다. 현재 스스로의 말하지 않고 인형을 통해 자신의 의지를 전한다.

요정왕국 레우=파르의 공주 '샤리오'

샤리오는 자유분방한 성격이지만 자신의 감정표현도 뚜렷하다. 정령소환의 기술이 뛰어나 자국에서는 요정왕으로 불리고 있다.

천룡왕국 노갈드의 공주 '미레유'

미레유는 공주지만 검의 달인으로 기사단 단장을 겸하고 있다. 자존심이 강해 아버지인 왕에게 반발하는 경우도 있다. 평소에 남장을 하고 다닌다.

게임의 주인공이자 라우디아의 3번째 왕자 '알프레드'

두 명의 형과는 달리 평민출신인 알프레드는 겸손해 누구를 대하더라도 예의 바르게 행동한다. 자신감이 부족해 우유부단인 점도 있지만 매우 상냥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평화주의자로 싸우는 것보다 서로 이야기해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SRPG
제작사
게임소개
전투방식은 로봇대전+사쿠라대전이랄까, 비슷했다. 전투또한 상당히 빠르게 진행하여 전투의 단조로움을 없애기 위해 타격횟수 설정 등 사쿠라 대전의 ARMS 시스템과 상당히 흡사하였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