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9

  • 플랫폼
  • PC
  • 이용등급
  • 이용등급 없음
  • 출시년도
  • PC | 2003년 3월 14일
게임소개
코에이의 대표작인 삼국지의 아홉번째 시리즈인 삼국지 9은 기본적으로 턴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다만 한번의 턴은 전략과 진행으로 나뉘어지며 전략에서 명령을 내리고 진행에서 명령의 결과를 지켜보는 시스템을 가진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장수관리시스템과 장수플레이 시스템은 게이머들에게 선택과 자유도의 폭을 넓혀주었다.
뉴스
  • 코에이는 도쿄게임쇼에서 간단한 동영상으로 제작중임을 알린 삼국지 9의 스크린샷을 공개했다.
    2002.09.28 1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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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리뷰
  • 턴제 전략시뮬레이션이란 이런 것이다. 라고 말한다면 단연 삼국지가 먼저 떠오를 것이다. 그 삼국지 시리즈의 9편이 우리앞에 나타났다.
    2003.03.18 18:11
  • 매회를 거듭할 수록 변화하는 캐릭터들의 인물 컷들을 살펴보는 것도 이번 삼국지 시리즈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 중에 하나다. 7편부터 등장한 수체화풍의 인물 그림은 이번에도 계속되지만 보다 부드럽게 변했다는 느낌을 주고 있다. 그리고 삼국지 내에 등장하는 수십 가지의 보물을 모아서 관람하는 것도 삼국지 매니아라면 필히 거쳐야 할 코스 중에 하나다.
    2003.02.24 2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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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
  • 적절한 비유가 될지 모르겠지만 외국에서 외제차를 들여와서 팔려고 하는데 소비자들이 가격이 너무 비싸다며 가격을 내리라고 요구하는 것이다. 원래 비싼 차니까 어쩔 수 없다고 버티는 중이고 소비자들은 우리나라에 들어오는 다른 자동차는 외국보다 싸게 나오는데 어째서 너네만 비싸게 받느냐는 이야기다.
    2003.03.15 12:40
  • 삼국지라는 친숙한 소재를 이용해 매 시리즈마다 다양한 변화를 추구했고 그 안에서 코에이라는 이름을 각인시킨 불후의 명작이면서 턴제 전략시뮬레이션의 대명사가 된 삼국지 시리즈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마련해보자.
    2003.01.07 1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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