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2016유로 B조 조별 예선, 보스니아 vs 벨기에

/ 1
▲ 벨기에 대표팀의 에이스 에당 아자르

한국 시간으로 10월 14일(화) 새벽 3시 45분,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이하 보스니아)와 벨기에의 2016유로 B조 예선 경기가 보스니아 ‘스타디온 빌리노 폴예’에서 진행된다.

벨기에는 중원압박이 강한 팀이다. 마루앙 펠라이니, 악셀 비첼 등이 버틴 미드필더진은 지난 월드컵에서도 상대 공격을 효과적으로 차단했다. 여기에 이번 경기에선 라자 나잉골란도 차출했다. 로마 소속의 그는 공수양면에 모두 기여가 커 벨기에의 중원을 더욱 탄탄하게 만들 수 있다.

하지만, 풀백의 부재는 아직 해결되지 않은 문제다. 좌우 수비수인 얀 베르통언과 토비 알더베이럴트는 공격적인 오버래핑을 거의 하지 않는다. 에이스 에당 아자르를 비롯한 공격진이 측면 공격을 이끌고는 있지만, 비슷한 수준 이상의 팀을 상대론 한계가 있다. 대표적으로 2014월드컵 아르헨티나 전에서 벨기에 공격진은 풀백의 도움을 받지 못한 채 고립되는 장면을 연출했다.

벨기에를 상대하는 보스니아는 이러한 약점을 노려야 한다. 일단 측면 공격의 완성도는 높다. 이제트 하이로비치, 세나드 룰리치 등의 측면 자원들이 활발한 돌파를 통해 주포 에딘 제코를 지원한다.

반면, 압박에 취약한 건 약점이다. 보스니아는 적극적인 팀을 상대로 잦은 실수를 저지른다. 따라서 이번 경기는 보스니아의 측면 공격이 관건이다. 객관적인 전력에선 벨기에에 뒤지지만, 상대 약점을 잘 파고든다면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둘 수도 있다.

한편, 보스니아와 벨기에는 각각 B조 5위와 2위에 위치해 있다. 보스니아는 두 번의 경기에서 1무 1패를 기록했고, 아직 한 경기를 덜 치른 벨기에는 안도라와의 경기에서 6:0 대승을 거뒀다.


에당 아자르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피파온라인3 20레벨 1강화, 에당 아자르 능력치

 

첼시의 에이스 아자르는 피파온라인3에서 공격적인 성향의 미드필더로 구현되어 있다. 빠른 스피드와 정교한 볼 컨트롤은 아자르의 최대 강점이며 공격수의 필수 조건인 골 결정력과 슈팅 능력 역시 뛰어나다. 다만, 몸싸움과 점프력이 낮아 최전방에서 활약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유득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