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무패행진 중인 아스날, 라이벌 토트넘과 대결

/ 1
▲ 아스날의 새로운 에이스 알렉시스 산체스

한국 시간으로 9월 28일(일) 새벽 1시 30분, 아스날과 토트넘의 프리미어리그 6라운드 경기가 아스날 홈 구장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진행된다. 시즌 첫 ‘북런던 더비’다.

아스날은 올 시즌 리그에서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다. 첼시와 함께 리그 내 유일한 무패 팀이다. 아스날은 새롭게 바뀐 전술과 영입 선수들로 인해 흐트러졌던 조직력이 점점 짜임새를 갖추고 있다. 

특히, 아르센 벵거 감독이 고안한 4-1-4-1 전술이 큰 힘이 되고 있다. 지난 시즌 아스날의 전체 득점 수는 68골이었다. 로빈 판 페르시가 혼자 힘으로 승리를 따내던 2011-12시즌에도 팀 득점이 70골을 넘었던 것을 생각하면 얼마나 공격력이 빈약했는 지 알 수 있다.

하지만, 4-1-4-1 전술로 인해 아스날의 공격력이 살아났다. 우선, 기존 메수트 외질이 주도하던 공격 전개를 공격형 미드필더들과 중앙 미드필더의 스위칭을 통해 여러 선수들이 함께 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늘어난 공격진들이 강한 전방 압박을 가해 불안한 모습을 보이던 수비 진영의 부담을 덜어줬다. 이러한 일련의 효과가 시너지를 발휘, 아스날의 경기력에 힘을 실어주게 되었다.

한편, 아스날을 상대할 토트넘은 시즌 초의 좋았던 기세가 한 풀 꺾인 상태다. 지난 웨스트 브롬 전에서는 0:1로 패했고, 유로파 리그 경기에서는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는 공격진의 부진 탓이 크다. 에릭 라멜라, 엠마누엘 아데바요르 등의 선수들이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었지만, A매치 경기 이후 체력 저하 문제를 보이고 있다. 따라서 이번 경기를 앞두고 토트넘에 대한 전망은 좋지 않다. 막강한 화력의 아스날을 상대로 하는 어려운 경기를 가지게 됐지만, 최대 라이벌 전인 ‘북런던 더비’인 만큼은 선전하는 모습이 기대되고 있다.


알렉시스 산체스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13시즌 알렉시스 산체스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1레벨 0강화)

피파온라인3의 산체스는 빠른 스피드와 드리블 능력이 강점인 공격수다. 이를 바탕으로 상대 수비진의 빈 공간을 파고드는 침투 플레이에 능하다. 다만, 골 결정력을 제외한 핵심 공격수에게 필요한 슈팅 능력치가 낮다는 점은 아쉬운 요소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