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캐주얼 축구게임 차구차구, 30일 첫 업데이트 실시

/ 1
 ▲ 선수도감, 감독모드 등이 추가되는 '차구차구' 첫 업데이트 (사진제공: 넷마블)

CJ E&M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게임 '차구차구'가 오는 30일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시작한다.


'차구차구'는 ‘마구마구'의 개발사 애니파크가 스포츠 게임 노하우와 기술력을 집중해 제작한 캐주얼 축구게임이다. 이 게임은 국내 및 해외에서 활약하고 있는 실존 선수들의 특성을 SD캐릭터로 재미있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차구차구'의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선수카드 도감 시스템, △감독 모드, △수집조합 시스템, △싱글리그 내 연습 경기 2012년 해외리그, △신규 돔 구장 등을 추가한다.
 
‘선수카드 도감’은 게임 내 전체 선수카드를 검색할 수 있는 시스템이며, 보다 편리하게 통합적으로 팀 관리를 할 수 있다. 이용자는 이 시스템을 통해 감독, 엠블럼, 스태프, 선수카드 등을 비롯해 팀별, 연도별로 K리그 및 유럽리그를 조회할 수 있다.
 
‘감독 모드’는 이용자가 직접 플레이 하지 않고 감독의 입장에서 게임을 운영하는 것이다. 이용자는 선수들의 포메이션 변경, 코너킥, 프리킥 등 다양한 전술전략을 구사할 있다.
 
‘수집 조합’은 특정연도의 구단 카드 20장을 수집해 조합할 시, 해당 구단의 레어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또 싱글리그에서 2012년도 이적시장 팩이 추가되고 해당 년도의 해외리그를 연습경기로 진행할 수 있다.
 
이 외 ‘독도 애니파크’라는 무속성의 돔 구장이 추가돼 모든 선수들이 날씨 패널티 없이 경기가 가능하다.

 

'차구차구'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이용자가 하루 1경기 이상 플레이를 하고 출석체크를 하면 그 일수에 따라 회복제팩 3장, 선수카드 통합팩 10장, 랜덤 레어카드 1장에 게임머니를 각각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이용자가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초대한 친구가 '차구차구' 클럽을 생성하면 자동으로 경품에 응모가 된다. 클럽을 생성한 친구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은 올라간다. 경품은 ‘LG 엑스노트’, ‘삼성 스마트 카메라’, ‘에이치티엠엘 U7 백팩’, ‘문화상품권’, ‘게임머니’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넷마블 지종민 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편의성 향상, 전술전략 모드 확장, 선수카드 수집 등 다양한 콘텐츠의 강화였다”라며 “넷마블은 차구차구를 즐기는 이용자들의 즐거움을 위해 지속적으로 신규 콘텐츠를 만들어 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10일 공개서비스에 들어간 '차구차구'는 △K리그(2004~2012), △유럽리그(2006~2011), △스폰서 시스템, △미션 시스템, △선수카드 성장시스템, △쉬운 조작감, △귀여운 SD캐릭터, △Fun 골 세레모니, △중계해설 옵션 확대 등 다양한 콘텐츠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차구차구'의 공식 홈페이지(http://cha9.netmarble.net/)와 피망 홈페이지(http://cha9.pma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넷마블앤파크
게임소개
'즐거워야 진짜 축구다'라는 콘셉트를 전면에 내세운 '차구차구'는 11 대 11 캐주얼 축구 게임으로 국내 및 해외 실존 선수를 SD 캐릭터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자동 수비 및 수...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