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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스럽게 윙크 가능, 마비노기 언리얼 5 교체 근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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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비노기 20주년 쇼케이스에서 언리얼 엔진 5 교체 근황이 공개됐다 (사진출처: 마비노기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 마비노기 20주년 쇼케이스에서 언리얼 엔진 5 교체 근황이 공개됐다 (사진출처: 마비노기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마비노기가 언리얼 엔진 5 교체 프로젝트인 ‘마비노기 이터니티’의 개발 근황을 전했다.

해당 소식은 30일 마비노기 20주년 겨울 쇼케이스에서 공개됐다. 우선 작업 마무리 단계에 들어선 던바튼의 모습이 담겼다. 건물 외형이 한층 세밀해졌으며, 휑한 공간에는 가판대나 전봇대 등을 채워 마을이 한층 풍성해졌다. 이 과정에서 새로 코팅과 리터칭이 필요한 부분은 다시 작업이 이루어졌으며, 여우와 양, 골렘 등 여러 동식물도 언리얼 엔진 5로 새롭게 제작 중이다.

또한 이터니티에서는 흐르는 시간에 따라 같은 장소도 풍경이 달라지며, 배경음악도 이에 맞는 분위기로 시간에 맞게 변화한다. 예를 들어 같은 장소에서도 밝은 햇살이 내리쬐는 낮에는 활기찬 음악을, 밤에는 잔잔하고 감성적인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던바튼이 언리얼 엔진 5로 새롭게 태어났다 (사진출처: 마비노기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 던바튼이 언리얼 엔진 5로 새롭게 태어났다 (사진출처: 마비노기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그 외 여러 동식물도 새로 작업하여 배치될 예정이다 (사진출처: 마비노기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 새롭게 구현된 여러 동식물들 (사진출처: 마비노기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이에 더해 캐릭터 스킬과 컷씬 연출도 생생하게 바뀐다. 캐릭터 스킬은 실드 전개나 메테오 등 전반적인 모션과 텍스처가 한층 자연스러워진다. 컷씬은 발전된 그래픽은 물론, 역동적인 카메라 연출로 몰입감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스킬 효과와 모션이 한층 자연스러웠다 (사진출처: 마비노기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 메테오 스트라이크의 교체 전 버전(좌)과 교체 후 버전(우) (사진출처: 마비노기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마지막으로 세밀해진 캐릭터 표정도 공개됐다. 쇼케이스에서는 설정을 조정해 눈을 감거나 윙크를 짓는 캐릭터 표정을 볼 수 있었다. 제작진은 이처럼 기존의 만화적인 표현은 유지하고, 자연스러운 표정 연출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캐릭터 표정도 이전보다 다채로워질 전망이다 (사진출처: 마비노기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 캐릭터 표정도 이전보다 다채로워질 전망이다 (사진출처: 마비노기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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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비노기 2004년 6월 22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데브캣스튜디오
게임소개
'마비노기'는 지루하게 반복되는 싸움이 아닌 교감과 소통, 이해와 사랑이 있는 판타지 세계에서의 낭만을 체험하는 것을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MMORPG다. 카툰 랜더링 기법을 사용하여 게임의 그래픽을 애니메이션과...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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